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블록체인 분석기업 엘립틱, 암호화폐 위험 탐지 강화 위해 챗GPT 도입

공유
0

블록체인 분석기업 엘립틱, 암호화폐 위험 탐지 강화 위해 챗GPT 도입

블록체인 분석 기업 엘립틱이 지난 2일 암호화폐 위험 탐지를 강화하기 위해 챗 GPT(ChatGPT)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출처=엘립틱 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블록체인 분석 기업 엘립틱이 지난 2일 암호화폐 위험 탐지를 강화하기 위해 챗 GPT(ChatGPT)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출처=엘립틱 트위터
런던 기반 블록체인 분석 제공업체 엘립틱(Elliptic)이 암호화폐 위험 탐지를 강화하기 위해 챗 GPT(ChatGPT)를 도입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4일 보도했다.

암호화폐 위험 관리 회사인 엘립틱은 챗GPT를 통합해 암호화폐 위협을 탐지하는 효율성을 높였는데, 다른 암호화폐 회사들이 이를 도입한 후 엇갈린 결과를 보고하고 있는 가운데 나온 것이다.
엘립틱은 암호화폐 사용자에게 거래, 지갑, 거래소에 대한 위험 평가를 제공한다. 이러한 평가는 "수십 년 이상의 데이터"가 포함된 독점 데이터 세트를 활용하여 인간 연구팀이 수행한다.

지난 1일 성명에 따르면, 엘립틱은 새로운 위험 식별의 정확성과 속도를 개선하기 위해 오프체인 인텔리전스 및 연구 운영에 챗GPT를 도입했다.

엘립틱은 챗GPT를 통해 연구자와 조사자들이 "그 어느 때보다 더 많은 양과 더 빠른 속도로" 새로운 위험 요소에 대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잭슨 헐 엘립틱의 최고 기술 책임자는 이 기술이 인간 연구자들이 인지하지 못했던 위험을 감지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 고객들은 자신의 위험 노출을 정확히 알기 위해 우리를 찾아온다. 챗GPT를 통합하면 인텔리전스를 확장해 다른 곳에서는 얻을 수 없는 위험에 대한 관점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몇몇 암호화폐 회사들이 챗GPT를 운영에 도입해 다양한 결과를 얻었다.

암호화폐 거래소 크립토닷컴(Crypto.com)은 지난 5월 3일, 실시간 토큰 가격, 프로젝트, 과거 이벤트 등 업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챗GPT 기반 인공지능(AI) 사용자 비서 에이미(Amy)를 출시했다.
크립토닷컴 대변인은 당시 "AI가 암호화폐 업계에 엄청난 잠재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면서, 초기에 많은 피드백을 받아 "향후 업그레이드에 통합할 것"이라고 말했다.

반면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인 비트겟(Bitget)의 경우, 챗GPT의 응답 정확도에서 오류를 발견했다고 전했다.

비트겟의 그레이시 첸 매니징 디렉터는 지난 1일, "비트겟이 처음에는 일상적인 고객 문의를 처리하는 데 있어 챗GPT에 깊은 인상을 받았지만, '더 복잡한 쿼리'가 주어졌을 때 오류가 발견되었다"고 말했다.

첸은 "광범위한 데이터에 대한 훈련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최근 내부 테스트에서 알 수 있듯이 챗GPT는 때때로 오해의 소지가 있거나 편향되거나 불완전한 정보를 제공하기도 한다"고 말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