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농심, 지난해 실적 부진에 2.87% 하락...증권사 목표주가↓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농심, 지난해 실적 부진에 2.87% 하락...증권사 목표주가↓

농심 신라면 툼바 미국 현지 푸드트럭 이벤트 차량 앞에서 사람들이 구매하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농심 신라면 툼바 미국 현지 푸드트럭 이벤트 차량 앞에서 사람들이 구매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농심이 지난해 실적 부진에 하락했다.

1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농심은 전 거래일 대비 1만원(2.87%) 내린 33만9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전일 농심은 연결 기준 지난해 영업이익이 1631억원으로 전년 대비 23.1%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3조4387억원으로 0.8% 증가했으나 당기순이익은 1576억원으로 8.1% 감소했다.

대신증권은 비용 부담 등을 반영해 농심의 목표주가를 46만원으로 기존 대비 5% 하향 조정했다.
정한솔 대신증권 연구원은 "농심은 지난해 4분기 컨센서스(전망치 평균)를 크게 하회하는 실적을 기록했다"면서 "신제품 시장 안착을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예정돼 있고 일부 원재료 가격 상승으로 비용 부담이 존재해 영업이익 추정치를 하향 조정하며 목표주가를 낮췄다"고 설명했다.

한국투자증권은 농심의 목표주가를 기존과 같은 45만원으로 제시하고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다.

한국투자증권 강은지 연구원은 "국내는 신라면 툼바 판매 호조에도 불구하고 소비심리 위축으로 매출액 증가가 제한적이었다"면서 "2분기부터 어어져 온 프로모션 비용 지출 부담 영향으로 수익성이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해외는 미국 법인은 2공장 신규 라인 가동, 월마트 매대 확장 등을 통해 출고량이 두 자릿수 이상 증가 했을 것으로 추정한다"며 "그러나 성수기 시즌 관련 프로모션과 크로거 SKU 확장을 위한 테스트 판매 프로모션 비용 지출이 증가해 수익성이 하락할 것"으로 전망했다.


김성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328syu@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