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에이피알 등 화장품株, 상반기 수출 역대 최대 '급등'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에이피알 등 화장품株, 상반기 수출 역대 최대 '급등'

에이피알 모델 장원영. 사진=에이피알이미지 확대보기
에이피알 모델 장원영. 사진=에이피알
화장품 회사 에이피알이 52주 신고가를 경신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화장품 수출이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단 소식이 투심을 자극한 것으로 풀이된다.

6일 한국거래소에 오전 9시54분 기준 에이피알은 전날 대비 15.86% 오른 21만1700원에 거래되는 중이다. 장 초반 22만원까지 치솟으며 52주 최고가를 다시 썼다.

에이피알 주가 추이. 자료=네이버페이 증권이미지 확대보기
에이피알 주가 추이. 자료=네이버페이 증권


에이피알은 초기에 배우 김희선을 모델로 내세워 브랜드 인지도를 빠르게 확산시켰다. 에이피알은 최근 메디큐브 에이지알 신제품 모델로 그룹 아이브(IVE)의 장원영을 발탁하며 브랜드 인지도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 밖에 펌텍코리아 6.37%, 바이오비쥬 3.35%, 달바글로벌 5.52%, 아모레퍼시픽 1.26% 등 화장품주가 일제히 오르고 있다.

앞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화장품과 의약품 수출 호조로 올해 상반기 보건산업 수출이 역대 최대 규모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상반기 화장품 수출액은 지난해 동기 대비 14.9% 증가한 55억1000만달러로 반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화장품 수출은 전체 수출의 74.6%를 차지하는 기초화장용 제품류가 미국, 홍콩, 폴란드 등을 중심으로 증가했다.


김은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appyny7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