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거래소, 지배구조공시 등 공시제도 관련 지역설명회 개최

글로벌이코노믹

한국거래소, 지배구조공시 등 공시제도 관련 지역설명회 개최

김윤배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 ESG지원부 ESG공시팀장이 코스피 상장사 공시실무자를 대상으로 지역설명회 세부 교육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거래소이미지 확대보기
김윤배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 ESG지원부 ESG공시팀장이 코스피 상장사 공시실무자를 대상으로 지역설명회 세부 교육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거래소
한국거래소는 코스피 상장기업 공시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전국 4개 지역(부산, 대구, 광주, 대전)에서 '지배구조공시 등 공시제도 관련 지역설명회'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지배구조공시, 영문공시를 비롯하여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다양한 공시제도 사항을 지역 기업에 직접 설명하기 위해 마련됐다.

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첫 지역설명회로는 부산·울산·경남지역 코스피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이날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대회의실에서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는 기업지배구조 보고서 공시의무대상이 26년부터 전체 코스피 상장기업으로 확대 예정임에 따라 공시의 원활한 제출을 유도하기 위한 기업의 사전 준비 사항과 함께 최근 개정 상법의 주요 내용, 배당절차 개선과 관련한 정관 개정안내, 영문공시 활성화 추진과 번역 지원 및 지속가능경영 공시 현황 등을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한국거래소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지역 상장기업의 지배구조 개선 및 주주가치 제고와 관련한 인식 전환에 기여하는 동시에 공시제도에 관한 기업의 이해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된다며 "향후에도 상장기업에 대한 1:1 컨설팅 및 안내자료 배포 등을 통해 상장기업의 지배구조 개선 및 주주가치 제고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성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328syu@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