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투자증권, '한국밸류 코리아기업가치포커스 펀드' 1607억 모집

글로벌이코노믹

한국투자증권, '한국밸류 코리아기업가치포커스 펀드' 1607억 모집

사진=한국투자증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이 지난 3일부터 단독 판매한 손익차등형 공모펀드 '한국밸류 코리아기업가치포커스 펀드'가 1607억원을 모집하며 설정을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한국투자금융그룹의 후순위 출자분까지 포함한 총 운용 규모는 1880억원이다.

한국밸류 코리아기업가치포커스 펀드는 국내 주식 및 ETF를 국내 시장의 7가지 주요 테마에 따라 투자하는 상품으로, 고객을 선순위·그룹 계열사를 후순위로 배치한 손익차등 구조가 특징이다.

손실 발생 시 일정 구간까지 후순위가 먼저 손실을 흡수해 선순위 투자자의 위험을 완충하며, 수익 발생 구간에서도 선순위가 상대적으로 우선 배분되는 구조를 갖춰 소비자 보호 성격을 강화했다.
한국투자증권은 지금까지 공모 12개·사모 22개의 손익차등형 펀드를 출시했다. 시장 조정기에도 개인투자자 구간 손실을 완충해 장기투자를 유도하는 등 구조적 안정성을 입증해 왔다는 평가다.

특히 공모형 펀드는 올해 이전 설정된 8개 중 7개가 조기 상환되며 목표를 웃도는 성과를 냈다.

이 같은 성과가 축적되면서 올해 판매된 손익차등형 펀드 설정액만 5000억원을 돌파했다. 최근 설정된 ,한국밸류라이프V파워'와 '한국투자한미핵심성장포커스' 역시 각각 1000억원 이상이 모집되는 등 시장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한국투자증권 양원택 투자상품본부장은 "지속 가능한 투자 경험을 중시하는 최근 금융시장 흐름에 맞춰 손익차등형 등 소비자 보호형 구조화 상품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며 "수익률 제시를 넘어 투자자의 위험 감내도와 재무 목표에 맞춘 구조적 대안을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장기영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yjangmon@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