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픈AI 샘 올트먼, 포브스 선정 억만장자 클럽 합류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비즈

공유
0

오픈AI 샘 올트먼, 포브스 선정 억만장자 클럽 합류

2023년 5월 26일 파리에서 열린 회의에서 샘 올트먼 오픈AI 최고경영자(CEO)가 연설하고 있다. 사진=AFP/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2023년 5월 26일 파리에서 열린 회의에서 샘 올트먼 오픈AI 최고경영자(CEO)가 연설하고 있다. 사진=AFP/연합뉴스
샘 올트먼 오픈AI 최고경영자(CEO)가 포브스가 선정한 억만장자 클럽에 합류했다.

8일(현지시각) 포브스에 따르면 2022년 챗GPT를 출시하면서 글로벌 인공지능(AI) 열풍의 중심이 된 올트먼은 억만장자 명단에 2692위로 이름을 올렸다.
포브스는 올트먼의 재산이 주로 최근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상장된 레딧(Reddit)과 현재 650억 달러의 가치가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결제 회사 스트라이프(Stripe)와 같은 스타트업 투자에서 나왔다고 전했다.

38세인 올트먼은 핵융합 스타트업인 헬리온(Helion)과 장수 스타트업 레트로 바이오사이언스(Retro Biosciences)와 같은 벤처 기업에도 투자했다.
포브스는 캘리포니아와 하와이의 주요 부동산을 포함한 그의 재산을 공개 서류와 보도를 통해 추정했다고 밝혔다.

올트먼은 약 800억 달러의 가치가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오픈AI의 지분은 소유하고 있지 않다고 주장해 왔다.

포브스의 억만장자 선정 기준은 자산이 10억 달러(약 1조3500억원) 이상인 경우다.

팝가수 테일러 스위프트도 재산이 약 11억 달러(약 1조4842억 원)로 추산되면서 지난주 포브스 억만장자에 선정된 바 있다.


이수정 기자 soojung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