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EC의 리플 XRP 선물 ETF 승인으로 현물 ETF 승인 가능성 80% 이상 상승

글로벌이코노믹

SEC의 리플 XRP 선물 ETF 승인으로 현물 ETF 승인 가능성 80% 이상 상승

암호화페 리플 이미지.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암호화페 리플 이미지. 사진=로이터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리플(XRP) 선물 상장지수펀드(ETF)를 승인하면서, 리플 현물 ETF의 승인 가능성이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블록체인 기반 예측 플랫폼 폴리마켓이 5일(현지시각) 집계한 바에 따르면, 연내 리플 현물 ETF 승인 확률이 80%대까지 상승했다.

이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선물 ETF 승인 후 현물 ETF 승인을 받았던 경력을 바탕으로 전망된 것으로 나타났다. SEC는 선물 시장과 현물 시장 간 가격 상관관계를 중시하여 현물 ETF 승인 여부를 심사한다.

이에 따라 시장에서는 리플이 연내 다시 상승기류를 탈 수 있을지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SEC와의 소송도 사실상 종결된 만큼 ETF를 통한 기관 자금 유입이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JP모건은 리플 현물 ETF가 승인될 경우 연내 최대 약 80억 달러에 이르는 자금이 유입될 것으로 전망하기도 했다. 이는 비트코인 현물 ETF 초기 자금 흐름과 비슷한 수치다.

현재 리플 현물 ETF는 블랙록, 비트와이즈, 그레이스케일 등 9개의 대형 운용사들이 신청한 상태다.


이용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iscrait@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