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李대통령 "3기 신도시 조속히 추진" 주문에 신임 국토차관 창릉지구 방문

글로벌이코노믹

李대통령 "3기 신도시 조속히 추진" 주문에 신임 국토차관 창릉지구 방문

이상경 국토교통부 1차관이 3일 경기 고양시 창릉 공공주택지구 건설 현장을 방문해 안전관리 현황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이상경 국토교통부 1차관이 3일 경기 고양시 창릉 공공주택지구 건설 현장을 방문해 안전관리 현황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상경 신임 국토교통부 차관이 취임 후 첫 행보로 3기 신도시 고양창릉 공공주택지구 건설 현장을 방문했다.

이재명 대통령이 3기 신도시 주택 공곱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강조한 가운데 이에 발맞춘 행보라는 분석이다.

국토부는 이 차관이 3일 고양창릉 건설 현장에서 장마철 수해 예방 대책과 혹서기 온열질환 예방 대책 등 안전관리 현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 차관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정부의 의지를 강조하기 위해 취임 이후 첫 방문지로 건설 현장을 찾았다"면서 "택지 조성과 주택공급이 이뤄지는 이곳은 여름철 수해와 폭염에 취약할 수 있는 만큼, 철저한 재해 예방 대응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이 차관은 발주청·시공사에 안전시설 설치와 근로자 교육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요청했다.또한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는 공사 기간 준수를 위해 무리한 작업이 추진되지 않도록 하고, 폭염에 따른 공사 중지 때 시공사 손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공기 연장·계약 금액 조정 조치를 적극 취할 것을 지시했다.

앞서 이날 오후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이재명 대통령은 정부의 주택 공급 정책을 묻는 질의에 "기존에 계획된 신도시가 많이 남아 있다"면서 "상당한 규모인데 (아직은) 공급이 실제로 안 되고 있다. 기존에 계획돼 있는 것을 그대로 하되, 대신 속도를 빨리할 생각"이라고 밝힌 바 있다.


정성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sh122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