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IT 인프라 관리 및 서버 임대 전문기업 노드플러그코리아 (대표 윤강원, 이하 NPK)와 AI 기술 기반 게임 개발 교육 전문기업 ㈜오리진에이아이캠프 (대표 오경석, 이하 오리진)가 AI 바이브 코딩(AI Vibe Coding)을 중심으로 한 캐주얼 게임 개발 교육 인프라 구축 및 기술 협력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AI 바이브 코딩 기반 교육센터용 클라우드 및 온프레미스 서버 인프라 구축, AI 코딩 학습 데이터 보안 및 관리 체계 고도화, 교육용 게임 개발 환경통합 패키지 공동 개발, AI 기반 게임 제작 실습 시스템의 안정적 운영 지원 등 폭넓은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MOU를 계기로 AI 코딩 교육과 IT 인프라가 결합된 차세대 게임 개발 생태계를 함께 조성하며, AI·게임·교육 분야의 융합 혁신 모델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NPK는 독립형 물리 서버, GPU·CPU 기반 클라우드 가상화, 스토리지 솔루션, VDI(가상데스크톱 인프라) 등 다양한 IT 인프라 관리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안정적인 서버운영과 체계적인 보안 관리 역량을 기반으로, 국내외 기업 고객에게 최적화된 IT 인프라환경을 구축해왔다.
특히 최근에는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프라이빗) 환경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인프라 서비스를 강화하며, 게임 개발사·디자인 전문기업 등 고성능 연산 환경을 필요로 하는 산업군에서 활약하고 있다.
오리진은 AI 기술을 활용해 누구나 쉽게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AI 바이브 코딩’ 플랫폼을 개발·운영 중이며, 이를 기반으로 AI 게임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센터 사업을 전국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특히 오리진은 국내 최초로 AI 기반 코딩 교육과 게임 퍼블리싱을 연계한 실습 중심 프로그램을 운영 예정이며, 실무형 인재 양성과 AI 산업 생태계 저변 확대에 힘쓰고 있다.
NPK 윤강원 대표는 “AI 기반 코딩 교육은 차세대 IT 인재 양성의 핵심 영역으로, 이번협력은 오리진의 교육 콘텐츠와 NPK의 인프라 기술력이 결합된 모범적 모델이 될 것”이라며 “안정적이고 확장성 높은 교육 환경을 제공해 국내 외 AI·게임 산업의 경쟁력 강화에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오리진 오경석 대표는 “AI가 바꿔놓을 게임 개발 환경 속에서, 교육은 단순한 코딩 훈련을 넘어 창의적 제작 경험을 제공해야 한다” 며, “이번 협약을 통해 AI 기반의 실습 환경을 전국 어디서나 동일한 품질로 제공하고, 학생들이 실제 상용 수준의 게임을 구현할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뉴욕증시] 혼조세 속 나스닥 지수만 상승](https://nimage.g-enews.com/phpwas/restmb_setimgmake.php?w=270&h=173&m=1&simg=2025111506411400710c35228d2f5175193150103.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