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전자, 갤럭시에 ‘퍼플렉시티’ 탑재…멀티 AI 에이전트 구조 확대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전자, 갤럭시에 ‘퍼플렉시티’ 탑재…멀티 AI 에이전트 구조 확대

사이드 버튼·음성 호출로 실행…앱 전환 없이 일정·콘텐츠 작업 수행
통합형 AI 플랫폼 전략 속 에이전트 추가…개인화된 갤럭시 AI 경험 강화
삼성전자 AI 에이전트 퍼플렉시티 이미지. 사진=삼성전자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 AI 에이전트 퍼플렉시티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차기 갤럭시 플래그십 디바이스에 신규 AI 에이전트 ‘퍼플렉시티(Perplexity)’를 추가한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기존 AI 에이전트와 연계한 사용자 맞춤형 기능 활용과 음성 호출 기반 앱 간 작업 수행이 가능한 구조를 적용한다.

퍼플렉시티는 단말기 사이드 버튼을 누르거나 ‘헤이 플렉스’와 같은 음성 명령으로 호출해 음성 기반으로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사용자는 퍼플렉시티 에이전트를 통해 삼성 노트, 갤러리, 리마인더 등 개별 애플리케이션을 직접 실행하지 않고도 음성 명령만으로 작업을 처리할 수 있다. 일정 등록과 같은 기능 역시 앱 전환 없이 수행된다.
삼성전자는 개별 애플리케이션 중심이 아닌 통합형 AI 플랫폼 기반으로 갤럭시 AI 기능을 구현해 왔으며 이번 에이전트 추가 역시 이러한 구조 속에서 적용된다고 설명했다.

최원준 삼성전자 MX사업부 개발실장 겸 최고운영책임자(COO) 사장은 "개방형 협업을 바탕으로 갤럭시 기기의 AI 경험을 확대하고 AI 생태계를 확장해 왔다"며 "이를 통해 사용자의 선택권이 확대 되었을 뿐 아니라 에이전트를 플랫폼에 통합해 사용자가 손쉽게 사용함으로써 AI 경험의 대중화를 선도하고 더 쉽고 편리한 맞춤형 모바일 경험을 제공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yunda9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