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스마트폰 기다렸다 살까?'' 갤S4 4월 한국서 판매된다

공유
0

스마트폰 기다렸다 살까?'' 갤S4 4월 한국서 판매된다

[글로벌이코노믹=온라인뉴스팀] 삼성전자가 경쟁 업체인 애플의 텃밭 뉴욕에서 새 스마트폰 갤럭시S4를 처음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14일(현지시간) 뉴욕 맨해튼의 라디오시티 뮤직홀에서 열린 '삼성 언팩 2013'에서 베일에 싸여 있던 갤럭시S4를 세상에 내 놓았다.
삼성전자가 맞수인 애플의 근거지인 미국에서 단독 행사를 통해 스마트폰 신제품을 공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월스트리트저널(WSJ) 등 미국 언론들은 삼성전자가 새로운 스마트폰 발표회 장소로 미국을 선택한 것에 대해 "놀랍다"면서 "삼성이 애플의 '홈구장'(home turf)에서 일전을 치르겠다는 신호로 보인다"고 평가했다.

신종균 삼성전자 IM(IT모바일) 담당 사장은 "갤럭시S4는 우리 일상에 의미있는 혁신으로 삶을 더욱 편하고 풍요롭게 만들어 줄 제품으로 갤럭시S 시리즈의 성공 신화를 이어 나가게 될 것"이라며 "삼성전자는 인간 중심의 혁신을 통해 소비자들이 열망하는 새로운 가치와 편의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첫선을 보인 갤럭시S4는 올해 2분기 중 미국 6개 사업자를 포함한 전 세계 155여개 국, 327개 사업자를 통해 출시된다. 한국에서는 4월말 출시될 예정이다.

갤럭시S4는 이전 제품보다 선명한 화면을 빠른 속도로 보여주고 이용자 친화적인 사용 환경으로 소프트웨어 기능을 혁신했다.

갤럭시S4는 5인치 제품 중 최초로 아몰레드(AMOLED·능동형 유기발광다이오드) 패널로 초고화질을 구현했다.
화면 크기와 배터리 용량이 이전보다 커졌지만 두께 7.9㎜, 무게 130g으로 갤럭시S3보다 가벼워졌다.

제품 색상은 물 안개 느낌의 블랙 미스트(black mist)와 얼음 결정체의 섬세함을 표현한 화이트 프로스트(white frost) 등 2가지로 출시되고 앞으로 다양한 색상의 모델이 출시될 예정이다.

주목되는 기능은 삼성 스마트 포즈(Samsung Smart Pause)로 사용자가 동영상 시청 중 시선을 다른 곳으로 옮기면 동영상이 멈추고 다시 화면을 보면 별도의 조작 없이 비디오가 멈춘 구간부터 다시 재생된다.

인터넷, 이메일, 전자책 등을 볼 때 시선을 먼저 인식한 후 스마트폰의 기울기에 따라 화면을 위·아래로 움직여주는 삼성 스마트 스크롤(Samsung Smart Scroll) 기능은 화면 터치 없이 긴 글을 읽을 때 유용하다.

손가락을 화면 위로 올리면 내용을 미리 볼 수 있는 에어뷰 기능은 S펜 없이 손가락만으로 이용할 수 있다.

전면과 후면의 카메라 성능은 현존하는 제품 중 최고 수준이다. 후면 카메라는 1천300만화소이고 전면 카메라는 200만화소다.

갤럭시S4는 장갑을 낀 상태의 터치도 인식할 수 있어 추운 겨울에 장갑을 벗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

S 트랜스레이터(S Translator)는 이메일, 문자, 메시지 등을 송수신 중에 바로 번역해 텍스트로 보는 것은 물론 음성으로 들을 수 있도록 해준다.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영어에 한해 교차 번역을 지원하고 독일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포르투갈어, 스페인어는 영어로 번역이 가능하다.

갤럭시S4는 이외에 사용자의 건강 상태와 웰빙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S 헬스(Health) 등 다양한 기능을 장착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4의 공개를 앞두고 이달 초부터 행사장 근처인 타임스퀘어 브로드웨이에 대형 광고판을 설치했고 이날 아메리칸 이글 빌딩 전체 옥외 광고를 했으며 행사 모습을 타임스퀘어의 전광판을 통해 중계했다.

또 지난 11일부터 이날까지 타임스퀘어, 유니언스퀘어, 워싱턴스퀘어, 펜스테이션 등 맨해튼 주요 지역에서 거리 공연을 했고 이날 오후 8시부터 타임스퀘어에 갤럭시 스튜디오를 설치, 소비자들이 직접 갤럭시S4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행사에는 3천여명의 언론 관계자들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