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다음카카오, 카카오톡으로 '2015 뉴레이스 서울' 마라톤 티켓 단독 판매

공유
0

다음카카오, 카카오톡으로 '2015 뉴레이스 서울' 마라톤 티켓 단독 판매

[글로벌이코노믹 강준호 기자] 다음카카오는 모바일 카카오톡의 커머스 플랫폼 ‘선물하기’에서 오는 3월 10일(화) 오전 11시부터 ‘2015 뉴 레이스 서울’ 마라톤 참가 티켓을 단독 판매한다고 밝혔다. 참가신청은 2만 명 기준 선착순 마감한다.

‘2015 뉴 레이스 서울’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특별히 개발한 원터치 참가 접수 시스템을 사용하며, 결제까지 완료해야 신청이 완료되는 다른 행사와 달리, 신청만 먼저하고 결제는 그 이후에 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선물하기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가신청’ 버튼만 누르면 신청이 완료되며, 결제 및 기타 정보는 카카오톡으로 전송되는 링크를 통해 11일 오후 6시 전까지 여유롭게 입력하면 된다. 추가 정보 입력이나 결제 단계에서의 시스템 오류로 사용자들이 불편함을 겪어온 점을 고려하여, 사용자가 더 편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배려한 것이다.
다음카카오는 2014년 선물하기 참가 접수 시스템을 처음 개발하여 작년 3월, ‘2014 뉴 레이스 서울’에 처음 도입하였다. 그 결과 2만 명의 신청 접수를 9분 만에, 단 한 번의 시스템 장애 없이 안정적으로 마감하여 신청자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바 있다.

다음카카오는 “작년의 성과에 힘입어 올해도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2015 뉴레이스 서울’ 티켓을 단독 판매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친구에게 따뜻한 커피 한 잔 선물하자는 취지로 시작한 선물하기 서비스가, 모바일에서 가장 쉽고 편하게 행사 신청까지 할 수 있는 수단으로 진화하며 대표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으로서의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 앞으로도 사용자의 삶을 더 편하게 하고, 변화시킬 수 있는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5 뉴 레이스 서울 대회는 4월 19일, 오전 8시 잠실종합운동장에서 출발하여 10 키로 코스로 진행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톡 > 더보기 > 선물/쇼핑 > 뉴레이스 참가신청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준호 기자 invincib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