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생명, "대주주 필요에 의해 배당 커질 것"… KDB대우증권

공유
0

한화생명, "대주주 필요에 의해 배당 커질 것"… KDB대우증권

[글로벌이코노믹 김대성 기자] KDB대우증권은 14일 한화생명에 대해 이익이 커지고 대주주의 필요에 의해 배당을 포함한 주주환원이 커질 것이라며, 투자의견을 사기는 사되 오래 갖고 있지 말고 단기 보유하라는 Trading Buy, 목표주가를 8900원에서 96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KDB대우증권 정길원 연구원은 "한화생명의 지난 1분기 순이익은 1565억원으로 준비금 추가 적립으로 부진할 것으로 봤던 추정치 894억원을 크게 웃돌았다"며 "배당 및 처분 이익에 힘입어 투자이익률이 매우 좋고, 손해율도 여전히 안정적이며, 지난해 두 차례 구조조정 이후 사업비 감소가 가시화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현재 RBC(지급여력비율)는 320%에 이른다"며 "한화생명은 올해 예상 RBC를 270%로 제시하고 있는데 배당성향 35%와 1300만주의 자기주식 매입을 가정해야 270%가 성립한다"고 분석했다.

정 연구원은 "배당수익률 3.0%에 더해 하반기 자기주식 매입을 시행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한화의 인수합병(M&A) 자금 충당을 위해서도 현금배당능력이 좋은 자회사인 한화생명으로부터의 배당금 확대는 필수적"이라고 덧붙였다.


김대성 기자 kimds@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