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투자증권, 하이즈항공 IPO 대표주관 계약 체결

공유
0

KB투자증권, 하이즈항공 IPO 대표주관 계약 체결

[글로벌이코노믹 김대성 기자] KB투자증권은 고부가가치 항공부품제조 전문기업인 하이즈항공의 IPO(기업공개) 대표주관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하이즈항공은 2001년 설립된 항공기부품 종합생산기업으로 보잉사의 최첨단 항공기인 B787의 주날개에 적용되는 고부가가치 복합소재부품을 개발하여 생산, 공급하고 있다.
하이즈항공은 2014년 매출액 313억원, 영업이익 50억원을 달성해 전년 동기 대비 66% 이상의 영업이익 증가율을 보였으며, 2015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및 성장성이 돋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체계적이고 일원화된 생산설비 투자를 완료하고 각종 인증절차의 마무리 단계에 있다.

이러한 성장세에 힘입어 하이즈항공은 올해 코스닥시장 상장을 목표로 KB투자증권을 대표주관사로 선정하고 상장 준비에 들어갔다.

KB투자증권은 기술특례상장 및 신업종에 대한 여러 상장 경험을 바탕으로 대표 주관사에 선정됐으며, 지난해 12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된 항공기 부품 전문기업 ㈜아스트의 IPO 경험을 평가 받아 대표주관사로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하이즈항공 하상헌 대표는 "보잉社 B787 생산인증을 무결점 생산업체로 통과한 당사의 보유기술 및 특허를 기반으로 미래첨단산업인 항공 및 우주산업 분야에서 세계일류를 목표로 기술개발에 매진할 것”말했다.


김대성 기자 kimds@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