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P&G, 신임 사장에 김주연 전무 선임

공유
0

한국P&G, 신임 사장에 김주연 전무 선임

김주연 한국P&G 신임 사장 선임
김주연 한국P&G 신임 사장 선임
[글로벌이코노믹 이세정 기자] 한국P&G는 김주연 P&G 아시아 태평양 지역 베이비 케어 부문 전무를 2016년 1월 1일자로 한국P&G 사장으로 선임한다고 22일 밝혔다.

김주연 신임 사장은 국내 시장과 글로벌 시장에서 보여 준 탁월한 성과를 높이 평가 받아 한국P&G 사장으로 선임됐다.
1995년 한국P&G 소비자시장전략본부(CMK)에 사원으로 입사한 김주연 신임 사장은 SK-II, 오랄비, 질레트, 페브리즈, 팬틴, 헤드앤숄더, 위스퍼 등 다양한 P&G 브랜드를 담당 하며 폭넓은 경험을 쌓았다.

특히 김 신임 사장은 SK-II 브랜드를 시장에 성공적으로 소개하고, 브랜드의 성장을 견인하면서 한국P&G의 프리미엄 뷰티 비즈니스 확대에 기여한 바 있다. 이를 통해 브랜드 전략 수립 및 실행, 소비자 이해를 기반으로 시장에 대한 정확한 통찰력을 가진 역량 있는 인물로 평가 받았다.

또 2011년에는 한국인으로서는 처음으로 P&G 글로벌 브랜드 프랜차이즈 리더에 발탁된 김주연 신임 사장은 한국을 넘어 중국, 아시아, 중동, 남미, 동유럽 시장을 두루 관장했으며, 또한 모든 아시아 시장의 P&G 베이비 케어 브랜드를 총괄하며 글로벌 시장에 대한 풍부한 이해와 감각을 키워왔다.

김주연 사장은 “한국 시장 사장으로 선임되어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한국 소비자와 시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보다 더 나은 내일을 선사할 수 있는 브랜드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회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발판을 만들어 나가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주연 사장은 연세대 생물학과를 졸업했으며, 동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이세정 기자 sjl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