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동부증권, '2015 스마트앱어워드' 대상 수상

공유
0

동부증권, '2015 스마트앱어워드' 대상 수상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동부증권(대표이사 사장 고원종)은 9일 잠실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2015 스마트앱 어워드' 시상식에서 주식전문 소셜앱 'DOMA'로 증권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동부증권 'DOMA'는 평가위원단으로부터 일반적인 소셜미디어 형태를 유지하면서도 고객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가 두루두루 구성되어 있고 무엇보다 전반적인 레이아웃이 훌륭하며 인포그래픽 요소가 잘 구현되어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동부증권은 'DOMA'의 전체 메뉴를 주식발견, 투자학습, 매매연습 이라는 3단계로 그룹화 하여, 해당 단계를 짚어가는 동안 초보자가 다양한 주식 콘텐트를 보다 쉽게 체득할 수 있도록 고려했으며 특히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과 같이 간편한 소셜계정 로그인 만으로도 가상거래를 연습해볼 수 있는 매매연습은 편의성과 유용성에서 호평을 얻었다.

통상 관례로 여겨지는 회원가입이나, 공인인증서 등의 복잡한 절차 없이도 3,000만원의 가상 머니를 통한 매매연습이 가능하며, 참여자 사이의 수익률 경쟁은 재미 요소인 동시에 보유 종목과 매매기록을 살펴볼 수 있어 주식 고수들의 투자 노하우를 엿볼 수 있다.

주식 초보 투자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동부증권의 'DOMA'는 2013년 2월 론칭 이후 지금까지 약 10만건의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하였으며 현재 앱스토어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스마트앱 어워드'는 2,000명의 인터넷 전문가들과 일반인 3만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올 한 해 새롭게 개발됐거나 업데이트된 모바일 앱을 대상으로 디자인, 사용자환경(UI), 사용자경험(UX), 기술, 콘텐츠, 서비스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이룬 애플리케이션을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행사다.
최성해 기자 bada@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