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자택공사 비리 의혹' 조양호 회장 부부 소환 연기 신청…"신병 치료차 해외 체류 중"

공유
0

‘자택공사 비리 의혹' 조양호 회장 부부 소환 연기 신청…"신병 치료차 해외 체류 중"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회사 자금으로 자택 공사비를 쓴 혐의를 받는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부부가 경찰에 출석 연기를 요청했다.

23일 경찰청과 한진그룹에 따르면, 경찰청 특수수사과는 조 회장 측에서 변호인을 통해 연기요청서를 제출해 두 사람의 출석을 연기하기로 결정했다.
조 회장은 현재 신병 치료차 미국에 머무르고 있어 장시간 항공기 탑승이 어렵고, 이 이사장도 조 회장 간호를 이유로 출석이 어렵다고 경찰에 밝혔다.

조 회장 부부 측은 경찰에 "입국하는 대로 성실히 조사에 임하겠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추후 소환 일정을 다시 조율할 계획이다.

당초 경찰은 특정 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배임) 혐의로 조 회장에게 24일 오전 10시, 부인 이명희 일우재단 이사장에게는 25일 오전 10시 출석을 요구했다.

그러나 조 회장 부부 측은 신병 치료로 당장 소환에 응하기 어려워 연기요청서를 제출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경찰은 2013년 5월부터 2014년 8월까지 조 회장이 서울 종로구 평창동 자택 인테리어 공사비용을 그룹 계열사인 인천 영종도 호텔 공사비에서 충당한 정황을 포착해 수사를 벌여왔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