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학생이 뽑은 올해 최고의 인물은 ‘방탄소년단’

공유
1

대학생이 뽑은 올해 최고의 인물은 ‘방탄소년단’

[글로벌이코노믹 이정선 기자] 대학생들은 올해 최대 이슈가 된 '최고의 인물'로 방탄소년단(BTS)을 꼽은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대학생 연합동아리 '생존경쟁'은 서울·경기지역 대학생 2018명을 대상으로 설문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말했다.
생존경쟁은 후보 14명을 제시하고 올해 가장 이슈가 된 최고의 인물을 복수 선택하도록 했는데, BTS가 가장 많은 23.5%를 얻었다.

생존경쟁이 '남북평화에 기여한' 인물로 제시한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각각 3위와 7위에 올랐다.

손흥민(토트넘), 조현우(대구FC), 평창올림픽 은메달 수상 국가대표 컬링팀 '팀킴' 등 선수들도 상위권을 기록했다.

반면 '최악의 인물'로 제시된 13명 중에는 강서구 PC방 살인사건 피의자 김성수가 24.9%로 가장 많았다.

영화배우 조재현과 영화감독 김기덕 등 미투 논란의 영화인, '다양한 정치 논란 경기지사'로 소개된 이재명 지사, 갑질 논란의 양진호 위디스크 회장 등이 뒤를 이었다.

대학생들은 가장 큰 이슈가 된 '올해 사건'으로 평창동계올림픽 개최(20%)를 꼽았다.
'대학가 이슈'로는 미투 운동, 소확행 풍조, 총여학생 폐지 논란, 블루투스 디바이스의 유행 등을 선택했다.


이정선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