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SW산업협회 17대회장에 이홍구 인프라웨어 대표 추대

공유
0

한국SW산업협회 17대회장에 이홍구 인프라웨어 대표 추대

8일 SW산업협회 차기 회장으로 추대된 이홍구 인프라웨어 대표
8일 SW산업협회 차기 회장으로 추대된 이홍구 인프라웨어 대표
[글로벌이코노믹 이재구 기자] 한국SW산업협회(회장 조현정, 이하 협회)가 8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2019년 1차 이사회를 갖고 차기 회장에 이홍구 ㈜인프라웨어 대표를 추대키로 결의했다고 밝혔다.

이홍구 대표는 한국HP 부사장, ㈜한글과컴퓨터 부회장, ㈜투비소프트 대표 등을 거쳐 지난해 7월부터 ㈜인프라웨어를 이끌고 있다. 풍부한 경험과 탁월한 리더십을 갖춘 업계를 대표하는 전문가로 손꼽힌다. 또한 신규 사업 모델 발굴과 글로벌 비즈니스 부문에서도 베테랑으로 평가받고 있다.
협회는 조현정 회장의 임기 만료를 앞두고 회장후보추천위원회를 꾸려 15차례의 공식·비공식 회의를 진행해 왔다. 위원장인 장인수 핸디소프트 사장은 경과보고에서 “협회의 인지도와 협회장의 무게감에 걸맞은 능력 있는 후보를 선정하기 위해 위원들 모두가 머리를 맞대고 고민을 거듭했다”면서 “여러 후보 중 이홍구 대표가 가장 적임자라고 판단해 최종 후보자로 추천했다”고 밝혔다.

SW산업협회는 8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이사회를 열고 17대 회장에 이홍구 인프라웨어 대표를 추대했다고 밝혔다.이미지 확대보기
SW산업협회는 8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이사회를 열고 17대 회장에 이홍구 인프라웨어 대표를 추대했다고 밝혔다.


이사회의 만장일치로 제17대 회장에 추대된 이홍구 대표는 “조현정 회장의 역량과 성과가 워낙 뚜렷해 협회장직을 이어받기가 부담스러웠던 것이 사실”이라며 “앞으로 임원 여러분과 함께 협회의 위상을 높이며 적극적인 역할을 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조현정 회장은 “먼저 지난 6년간 함께 고생해준 임원진과 사무국 임직원들의 열정 어린 노고에 깊은 감사를 표한다”며 “믿음직스러운 ‘불사조’ 이홍구 대표가 후임을 맡아줘 더욱 기쁘고 기대가 된다. 많은 응원으로 힘을 실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사회에서는 임원 선임(안) 외에 총회에 상정할 전년도 사업실적 및 결산(안), 올해 사업계획 및 예산(안) 등이 심의·의결됐다. 여기에는 지난해 산업기반 조성 및 생태계 개선 활동, 인력 양성 및 일자리 창출 지원 활동, 국내 SW시장 활성화 및 마케팅 지원 활동, 대외협력 활동 강화 등에 더불어 ▲정회원사 1,800개사 돌파(2018년 말 기준 총 1,828개사) ▲사업규모 5년 연속 역대 최대치 경신(2018년 총 수입 111억여 원) 등 굵직한 성과들을 기록한 협회는 올해 역시 ‘건전한 SW산업 생태계 개선을 위한 대정부 활동 강화’를 목표로 협회와 업계의 발전방향을 모색해나갈 방침이다.

협회는 오는 22일 열리는 제31회 정기총회에서 이홍구 신임회장 선임 등 이사회 의결 사안들을 최종 확정한다.

이재구 기자 jk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