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글과컴퓨터-군인공제회C&C, 국방 IT 환경 첨단화 위해 전략적 제휴

공유
0

한글과컴퓨터-군인공제회C&C, 국방 IT 환경 첨단화 위해 전략적 제휴

변성준 한컴 총괄부사장(오른쪽)과 이광수 군인공제회C&C 사장이 18일 오후 국방 IT 환경 첨단화를 위한 전략적 제휴MOU를 교환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글과컴퓨터이미지 확대보기
변성준 한컴 총괄부사장(오른쪽)과 이광수 군인공제회C&C 사장이 18일 오후 국방 IT 환경 첨단화를 위한 전략적 제휴MOU를 교환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글과컴퓨터
한글과컴퓨터(대표이사 김상철, 이하 한컴)가 군인공제회C&C(사장 이광수)와 국방 IT 환경 첨단화를 위해 손잡았다.

한컴과 군인공제회C&C는 18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군인공제회C&C에서 변성준 한컴 총괄부사장, 이광수 군인공제회C&C 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방 IT 환경 첨단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컴은 ▲인공지능 ▲블록체인 ▲클라우드 ▲스마트워크 소프트웨어(SW) 등 4차 산업혁명시대의 핵심 기술을 군인공제회C&C가 운영 중인 다양한 IT 관련 플랫폼과의 접목을 추진한다. 이와 함께 양측은 국방 IT 첨단화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개발과 교육을 지원키로 합의했다.

국방 ICT 전문기관인 군인공제회C&C는 국방정보시스템 유지 보수 전담기관으로, 군장병 복지와 군 전력향상을 위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변성준 한컴 총괄부사장은 “이번 협약이 군 전력증강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한컴의 SW역량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하고, “한컴 외에도 그룹 내 계열사들이 보유한 가상현실(VR), IoT, 로봇 등 첨단 솔루션도 국방에 활용할 수 있도록 폭넓은 협력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광수 군인공제회C&C 사장도 “4차 산업에 기반한 국방정보화정책 변화가 전망되는바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을 국방 IT에 적용하기 위해 한컴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k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