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자신에게 적합한 ‘노안교정술’, 꼼꼼하게 체크해야

공유
0

자신에게 적합한 ‘노안교정술’, 꼼꼼하게 체크해야

글로리 서울안과 구오섭 원장은 노안 교정술은 환자의 전체 눈 상태, 안질환, 눈 건강 등 각종 만성질환과 같이 고려해야 할 요소가 많기 때문에 관련 전문 장비와 검진 시스템이 잘 갖춰진 병원인지, 의료진이 상주해 진료를 담당하는지 등에 대해 꼼꼼히 확인해 진행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구오섭 원장이 내원환자와 상담을 하고 있다. 사진=글로리 서울안과
글로리 서울안과 구오섭 원장은 "노안 교정술은 환자의 전체 눈 상태, 안질환, 눈 건강 등 각종 만성질환과 같이 고려해야 할 요소가 많기 때문에 관련 전문 장비와 검진 시스템이 잘 갖춰진 병원인지, 의료진이 상주해 진료를 담당하는지 등에 대해 꼼꼼히 확인해 진행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구오섭 원장이 내원환자와 상담을 하고 있다. 사진=글로리 서울안과


서울에 거주중인 최 모씨(53)는 최근 신문을 볼 때마다 자꾸만 신문을 눈으로부터 떨어뜨려서 보게 되는 증상을 겪고 있다. 가까운 거리에 있는 글씨가 잘 보이지 않기 시작한 것이다. 그는 이 같은 노안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 가까운 안과를 찾아 상담을 받은 후 노안교정술을 고민 중에 있다.
이 씨의 경우처럼 40대 이후 안구 내의 수정체가 노화 진행으로 인해 탄성력이 감소돼 조절력을 잃으면서 근거리 시력이 떨어지는 것을 ‘노안’이라고 부른다.

노안의 증상은 가까운 사물이 또렷이 보이지 않아 무엇인가에 집중할 때 인상을 쓰게 된다. 또한 밝은 날 야외에서 눈부심 증상이 반복돼 사물이 잘 안보이고 이중으로 보이는 현상을 유발한다.

이 같은 노안 증상을 치료하기 위해 다초점 안경을 착용하지만 생활의 불편함으로 인해 수술을 찾는 환자들이 많아졌다.

노안교정수술은 환자의 나이별 안구상태에 최적화된 노안, 백내장 맞춤 시행하고 있다. 특히 노안과 백내장이 함께 동반된 경우라면 다초점 인공수정체로 시력을 개선한다.

기존의 혼탁해진 수정체를 제거한 뒤 인공수정체를 삽입하게 된다. 이때 인공수정체는 근거리, 중간거리, 원거리와 난시와 노안 교정까지 동시에 개선할 수 있어 인기가 많아지고 있다.

또 10분 이내의 짧은 수술시간으로 수술 후 통증과 회복 기간이 매우 짧아 편의성이 향상됐다.
글로리 서울안과 구오섭 원장은 "노안교정술은 환자의 전체 눈 상태, 안질환, 눈 건강 등 각종 만성질환과 같이 고려해야 할 요소가 많기 때문에 관련 전문 장비와 검진 시스템이 잘 갖춰진 병원인지, 의료진이 상주해 진료를 담당하는지 등에 대해 꼼꼼히 확인해 진행해야 한다"면서 "노안교정술은 다양한 종류가 있고, 개인마다 적합한 수술이 다르다. 이 때문에 환자 개인에게 적합한 교정 법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시력 회복의 정도와 부작용의 유무 등이 달라질 수 있어 선택에 있어 전문적인 조언을 해줄 수 있는 의료진을 중심으로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설명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