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범여권 “박근혜 옥중 편지는 총선 개입-선동정치”

공유
0

범여권 “박근혜 옥중 편지는 총선 개입-선동정치”

 박근혜 전 대통령 변호인인 유영하 변호사가 4일 국회 정론관 앞에서 박 전 대통령의 자필 편지를 공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박근혜 전 대통령 변호인인 유영하 변호사가 4일 국회 정론관 앞에서 박 전 대통령의 자필 편지를 공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과 민생당, 정의당 등 범여권은 박근혜 전 대통령이 4일 오후 자신의 최측근인 유영하 변호사를 통해 옥중 메시지를 낸 것에 대해 ‘총선 개입’‘옥중 선동정치’라고 거세게 비난했다.

제윤경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브리핑을 갖고 "마치 억울한 정치인인 양 옥중 선동정치를 하는 건 국민의 탄핵 결정을 부인하는 것"이라며 "옥중에서 해야 할 일은 국민들께 진심으로 사죄하고 죗값을 치르는 것임을 분명히 말씀드린다"고 비판했다.
제 대변인은 "(박 전 대통령의 옥중 메시지는) 미래통합당이 박 전 대통령의 정당이고 적극적으로 총선에 개입하겠다는 것을 박 전 대통령이 선언한 것"이라며 "박 전 대통령의 할 일은 자신의 죄를 참회하고 자숙하며 법과 국민의 심판, 죗값을 치르는 것"이라고 밝혔다.

김정현 민생당 대변인도 논평을 내고 "자신의 추종세력을 규합해 총선에 영향을 미치려는 고도로 기획된 정치공작성 발언"이라며 "이미 박근혜 탄핵은 국민적 심판이 끝났다. 자숙하고 근신해도 모자랄 판에 정신 못 차리고 정치적 망발을 서슴지 않는 것을 보니 죗값을 치르려면 아직 멀었다"고 주장했다.

오현주 정의당 대변인은 "총선을 앞두고 태극기·친박 세력은 통합당과 힘을 합하라는 당부로 해석된다"며 "이제까지 숨죽이고 있던 박 전 대통령이 고개를 슬그머니 내미는 것을 보니 국회에서 정쟁을 일으키고 발목만 잡는 통합당이 탄핵 이전 '도로 새누리당'으로 돌아간 듯하다"고 꼬집었다.

오 대변인은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국민들의 위기를 기회 삼아 자신의 정치적 입지를 구축하려고 하는 파렴치한 행태에 분노를 금할 수 없다"며 "아직 감옥에 왜 가 있는지 모르고 옥중에서 한심한 정치나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