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n번방 신상공개' 청와대 청원, 400만 돌파

공유
0

'n번방 신상공개' 청와대 청원, 400만 돌파

문재인 대통령은 23일 n번방 처벌 국민청원과 관련, 가해자들을 엄벌할 것을 지시했다.이미지 확대보기
문재인 대통령은 23일 n번방 처벌 국민청원과 관련, 가해자들을 엄벌할 것을 지시했다.


'텔레그램 n번방' 관련자들의 신상공개를 요청하는 청와대 국민청원 동의 수가 400만 명을 넘어섰다.
23일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에 따르면 전날 200만 명 서명을 돌파한 '텔레그램 n번방 용의자 신상공개 및 포토라인 세워주세요' 게시글은 이날 오후 7시8분 현재 235만6286명의 동의를 얻었다.

게시글이 올라온 지 불과 닷새만이다.

작성자는 "타인의 수치심을 가벼이 여기는 자에게 인권이라는 단어는 사치"라며 "어린 학생들을 지옥으로 몰아넣은 가해자를 포토라인에 세워달라"고 요청했다.

또 사흘 만에 진행 청원 중 참여 수 2위를 기록한 '텔레그램 n번방 가입자 전원의 신상공개를 원합니다'는 글 역시 같은 시각 현재 164만 7035명이 서명했다.

게시자는 "그 방에 가입된 26만 명이 아무 처벌도 받지 않는 이상 이 범죄는 대한민국에서 반드시 재발할 것"이라며 "처벌하지 않을 것이라면 피할 수라도 있게 가입자 전원의 신상을 낱낱이 공개해 달라"고 청원했다.

두 게시글의 합계 청원 수는 400만3321만 명에 달한다.
문재인 대통령이 '국민 분노에 공감한다'고 밝힌 가운데, 가장 엽기적인 학대행위를 저지른 '박사방' 운영자 일명 '박사' 조모씨에 대한 신상공개 여부는 24일 결정될 예정이다.

경찰은 24일 '신상정보 공개 심의위원회'를 열고 조씨에 대한 공개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