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농협, 농촌 일손돕기 통해 농업인과 함께 하는 ‘땀방울’

공유
0

농협, 농촌 일손돕기 통해 농업인과 함께 하는 ‘땀방울’

농협 IT전략본부 김현우 본부장(앞쪽)과 직원들이 29일 충북 제천시 금성면 농가를 방문해 농촌 일손돕기를 실시하고 있다. 사진=농협중앙회이미지 확대보기
농협 IT전략본부 김현우 본부장(앞쪽)과 직원들이 29일 충북 제천시 금성면 농가를 방문해 농촌 일손돕기를 실시하고 있다. 사진=농협중앙회
농협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영농철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돕기 위해 지난 29일 전국 곳곳을 찾아 일손돕기를 했다고 30일 밝혔다.

농협하나로유통 김병수 대표이사를 포함한 임직원 30여 명은 강원도 춘천시 물안마을을 찾아 고추밭 지주대 설치, 배수로 및 비닐하우스 정비 등을 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또한 지역주민들과의 소통의 시간을 통해 농촌지역의 어려움을 공감하고 극복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도 가졌다.
아울러 IT전략본부 김현우 본부장을 비롯한 임직원들도 충북 제천시 금성면 활산리 마을 농가를 방문해 고추 모종 심기·오이 지지대 설치 등 농촌 일손돕기를 실시했다. 더불어 IT전략본부는 가정의 달을 맞아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직원들과 카네이션을 나누는 행사도 준비했다.

농가소득지원부 강석용 부장과 직원들도 경기도 구리시 오이농가를 방문해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지원하는 등 이날 범농협 차원의 농촌 일손돕기가 전국에서 이어졌다.

김 농협하나로유통 대표이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농업인이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일손부족으로 힘든 농촌을 지속적으로 방문해 농업인의 어려움을 함께 해결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장원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tru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