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티맥스, 온라인 개학 비대면 ‘KERIS e학습터’ 지원

공유
0

티맥스, 온라인 개학 비대면 ‘KERIS e학습터’ 지원

‘e학습터’ 성공 지원으로 전국 초∙중∙고교생들의 온라인 학습, 원격 교육 차질 없도록 도움

티맥스의 'e학습터'  홍보자료. 이미지 확대보기
티맥스의 'e학습터' 홍보자료.
시스템 SW 전문기업 티맥스(대표 이형배)는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NBP, 대표 박원기)과 손잡고 ‘e학습터’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제품 라이선스 증설 ▲24시간 상시 대기 체계 구축 ▲티맥스 본사 및 영남지사 전담요원의 상황 모니터링 등 기술∙제품 지원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티맥스와 NBP는 온라인 개학을 2주 앞두고 e학습터의 수용자를 확대하기 위해 기존 e학습터에서 운영 중이던 1 세트를 서울, 부산, 경기도 등 권역 별로 나눠 7 세트의 e학습터 시스템을 재구축했다. 2차 온라인 개학 당시 접속할 것으로 예상되는 40만~50만명의 학생을 분산 접속할 수 있도록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웹애플리케이션서버(WAS) 시스템을 단기간에 재구축했다.
데이터를 분석해 3차 온라인 개학 후 150만명 정도의 동시 접속자 수가 나올 것으로 예측했다. 지역별 접속자 수 차이도 고려해 최종적으로 12개의 e학습터를 만들고 3차 온라인 개학을 맞이했다.

이렇게 시스템을 분석 및 증설하는 약 한달의 기간 동안 티맥스는 ‘제우스(JEUS)’와 ‘웹투비(WebtoB)’, ‘티베로(Tibero)’의 라이선스를 증설하고 WAS 및 DB 서버 최적화를 통해 65만명이상의 동시접속 병목을 해소하는 방식으로 온라인 개학의 원활한 운영을 도왔다.

특히 온라인 개학을 앞두고 트래픽의 증폭을 예상해 기존 시스템 대비 수십 배 이상 확대되는 코어와 서버를 초단기간에 증설하는 등 온라인 개학을 위한 준비를 빠르게 마치고 이를 지원했다.

이형배 티맥스소프트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학생들이 온라인으로 학습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기업 차원에서 만반의 지원을 지속하겠다”라며 “앞으로 온라인 및 비대면 활동이 증가하고 정부가 한국판 뉴딜 정책 추진을 가속화 하는 가운데 티맥스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새로운 서비스와 제품이 시장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