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전남학생교육문화회관, ‘랜선싱어’ 개최…정서적 백신 처방

공유
1

전남학생교육문화회관, ‘랜선싱어’ 개최…정서적 백신 처방

6월 3일~12일, 영상 접수…전문가의 심사 거쳐 ‘랜선싱어 최종15인’ 선정
“코로나19 위기상황, 멈출 수 없는 예술적 창의성으로 지친 마음 힐링해요”

전남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정혜자)은 코로나19로 면대면 문화향유 기회가 단절된 학생들에게 자기주도적 문화생활 개발과 정서적 백신마련을 위해 ‘도전! 전남학생 랜선싱어’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전남도교육청=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전남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정혜자)은 코로나19로 면대면 문화향유 기회가 단절된 학생들에게 자기주도적 문화생활 개발과 정서적 백신마련을 위해 ‘도전! 전남학생 랜선싱어’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전남도교육청=제공
전남도교육청 산하 전남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정혜자)은 코로나19로 면대면 문화향유 기회가 단절된 학생들에게 자기주도적 문화생활 개발과 정서적 백신마련을 위해 ‘도전! 전남학생 랜선싱어’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삶과 함께하는 문화예술교육을 추구하며 ‘꿈꾸는 문화예술터’로 자리 잡고 있는 전남학생교육문화회관은 ‘Concert The Color’, ‘모두가 소중한 콘서트’등을 비롯하여 교육공동체를 위한 대규모 공연을 개최하는 등, 전남교육가족의 감성역량 증진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번 기획한 전남학생 ‘랜선싱어’는 온라인 수업과 지속적인 개별화 학습 지속으로 청소년 예술 활동의 새로운 대안마련의 필요성에서 시작됐다.

전남의 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직접 노래한 영상을 핸드폰 등으로 촬영, 홈페이지에 올리면 영상으로 심사가 이뤄진다.

최종 랜선싱어 15인을 선정, 상품 시상 및 향후 본 회관에서 개최하는 행사, 콘서트 등의 무대발표 기회를 가지게 된다.

영상접수는 6월 3일부터 12일까지 접수예정이며,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랜선싱어 최종15인’을 6월 23일 홈페이지에 발표하게 된다.

정혜자 관장은 “어디서든 자신의 재능과 끼를 발휘하는 문화예술 표현의 기회를 마련, 코로나19 위기상황 속에서도 전남의 소중한 학생들이 새로운 경험을 나누고 서로에게 위로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 학생들은 일상에서 스스로 만들어가는 예술적 경험을 찾고, 건전한 놀이문화를 형성하며 자기주도적 예술 성취감을 알아가는 것은 코로나 이후 미래시대에 중요한 핵심역량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허광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