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교육부, '포스트 코로나 교육 대전환 위한 5차 대화' 23일 개최

공유
0

교육부, '포스트 코로나 교육 대전환 위한 5차 대화' 23일 개최

‘미래교육, 시작된 변화’ 주제로 학부모· 전문가 참여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23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포스트 코로나 교육 대전환을 위한 5차 대화'를 개최한다.자료=교육부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23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포스트 코로나 교육 대전환을 위한 5차 대화'를 개최한다.자료=교육부 제공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23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포스트 코로나 교육 대전환을 위한 5차 대화'를 개최한다.

이번 대화에서는 ‘미래교육, 시작된 변화’를 주제로 학부모와 관련 전문가가 참여해 미래학교 전환에 대해 함께 토론한다.
학부모와 민간전문가, 온라인을 통한 대국민 참여를 통해 국민의 의견을 폭넓게 듣고, 다양한 시각에서 미래학교 전환을 위한 의제를 발굴한다.

앞서 교육부는 교육대전환 대화를 통해 ▲배움과 성장의 지속성 확보▲보편적 교육 보장▲교원의 전문성·자율성 존중▲미래 환경 변화를 적극 수용한 선제적 대응▲학생 건강과 안전의 최우선 보장을 제시한 바 있다.

이번 5차 대화에서는 ‘지금, 우리가 만드는 미래학교’ 라는 개념 속에서 실행 의제를 발굴하고 앞으로의 추진 방안을 논의한다.

시민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미래교육 핵심어(키워드)와 미래교육 대전환 원칙을 함께 확인하고, 전문가의 발제 이후 분야별 토론자(패널)들과 질문생성 토의를 통해 의제를 발굴한다.

유 부총리는 "2019년 교육부의 학교공간혁신을 통해 사용자가 주도하여 추진한 공간혁신이 이제는 미래학교로 본격 전환될 시기이다"라고 강조한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