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민주당 ‘통신비 논란’에 곤혹… "어려운 사람은 도움 될 것"

공유
0

민주당 ‘통신비 논란’에 곤혹… "어려운 사람은 도움 될 것"

설훈 더불어민주당 의원. 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설훈 더불어민주당 의원. 뉴시스


더불어민주당은 11일 통신비 2만원 지급 논란으로 곤혹스러워하고 있다.
설훈 의원은 YTN 라디오 '출발 새아침' 인터뷰에서 "2만 원이 돈이냐는 분도 있을 수 있다"며 "그런 이야기도 나올 수 있지만 어려운 사람들에게는 통신비 부담이 크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래서 제일 어려운 부분은 (부담을) 덜어드리자는 것"이라며 "이 부분은 어려운 분들한테는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민주당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회 공동위원장을 맡고 있는 안민석 의원도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인터뷰에서 "지금은 코로나 전시상황이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 한 분이라도 더 지원해 드릴 수 있지 않을까 (고민을 했다)"라며 "국민의 고통과 부담을 조금이라도 함께 나누고 조금이라도 가려운 등을 긁어줄 수 있는 정부 조치의 일환으로 봐달라"고 했다.

안 의원은 "통신비 같은 경우 전 국민들에게 부담이 될 수 있고 관심이 될 수 있는 부분"이라며 "물론 부족하지만 안 받는 것보다는 낫지 않겠냐"고 했다.

문 대통령에게 통신비 2만 원 지원을 건의한 이낙연 대표도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해리 포터 작가 조앤 롤링의 사례를 들어 소액이더라도 사회 안전망의 강화가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 대표는 "롤링은 28살에 폭력을 일삼던 남편과 이혼하고 갓 태어난 딸과 함께 동생 집으로 찾아갔다. 무일푼이었던 롤링은 친구에게 돈을 빌려 공공임대아파트를 얻었고 영국 정부가 일주일에 70파운드, 우리 돈으로 12만 원씩을 주는 생활보조금으로 어려운 생활을 시작했다"고 말했다.
또 "그나마 생계가 유지되자 롤링은 교사 자격증에 도전하면서 동시에 소설가의 꿈을 키워나갔다"며 "세계적 베스트셀러 소설인 해리 포터도, 세계적 스타작가 조앤 롤링도 주 12만 원 사회 안전망의 기적으로 탄생했다"고 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