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래도 안 살래?" '달콤한 유혹' 크리스마스 케이크가 온다

공유
0

"이래도 안 살래?" '달콤한 유혹' 크리스마스 케이크가 온다

이마트24, 오는 12월 11일까지 예약 주문하면 거짓말탐지기 증정
파리바게뜨, 당근 케이크로 제주도 구좌 지역 돕는 프로젝트 진행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조선델리', 이색 디자인 케이크 3종 예약 판매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다채로운 케이크가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편의점‧베이커리‧호텔 등 다양한 유통매장이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선사하기 위해 마련한 케이크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소개한다.

<편집자주>


이마트24는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예약 구매하는 고객에게 거짓말탐지기를 증정한다. 사진=이마트24이미지 확대보기
이마트24는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예약 구매하는 고객에게 거짓말탐지기를 증정한다.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가 오는 12월 1일부터 11일까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마트24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생크림 ▲우유무스 ▲치즈 ▲고구마 ▲초코포레누아 등 5종의 호울(원형)케이크와 함께 ▲생크림 ▲고구마 ▲티라미수 ▲쿠키‧크림 4개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버라이어티큐브케이크를 예약 판매한다.

아이스크림을 선호하는 고객을 위한 나뚜루 2종, 하겐다즈 2종 등 총 4종의 아이스크림 케이크와 선물용 카스텔라 4종도 예약 구매 품목에 포함됐다. 사전 예약 구매한 케이크는 오는 12월 23일부터 고객이 주문한 점포에서 찾아갈 수 있다. KB국민카드로 결제 시 5000원 현장 할인(카스텔라 제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 주목할 부분은 예약 판매 기간에 케이크(호울‧아이스크림)를 사면 거짓말탐지기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이마트24는 올 한 해 웃을 일이 적었을 고객들에게 즐거움과 의미 있는 시간을 선사하기 위해 이번 선물을 고안해냈다.

정재학 이마트24 바이어는 “거짓말탐지기로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는 지인의 이야기를 듣고 거짓말탐지기를 케이크와 함께 제공하게 됐다”면서 “올 연말 고객들이 달콤한 케이크와 거짓말탐지기로 가족들과 좋은 추억을 쌓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파리바게뜨는 29일 제주도 구좌의 당근을 활용한 베이커리 제품 4종을 출시했다. 사진=파리바게뜨이미지 확대보기
파리바게뜨는 29일 제주도 구좌의 당근을 활용한 베이커리 제품 4종을 출시했다. 사진=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는 이날 제주도 당근을 활용한 베이커리 제품 4종을 출시했다.

SPC그룹은 우리 농산물을 수매하고, 이를 활용한 제품을 개발·출시해 농가를 지원하는 ‘행복상생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9월에는 강원도 평창군과 MOU를 체결하고 강원도 감자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출시했다. SPC그룹은 해당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 17일 제주도특별자치도‧농협경제지주제주지역본부와 함께 당근을 활용한 제품 개발·소비 활성화를 위해 MOU를 체결했다.

파리바게뜨가 이번에 새로 선보인 제품은 ‘제주 구좌 당근케이크’ ‘제주 구좌 미니 당근케이크’ ‘제주 당근 산도롱 샌드’ ‘제주 당근 멘도롱 머핀’ 등이다.

구좌 당근은 유기물 함량이 높은 제주도 구좌 지역의 회산회토에서 수확한 채소로 높은 당도와 진한 향이 특징이다. 매년 11월 중순부터 이듬해 3월 수확해 신선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제철 채소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우리 농가 돕기 두 번째 행복상생 프로젝트로, 제주도 구좌 당근 농가와의 협업으로 당근 베이커리 제품을 내놨다”라면서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지역 농가와의 협업으로 신선한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제품을 계속해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의 '조선델리'는 오는 12월 25일까지 크리스마스 한정판 케이크를 판매한다. 사진=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이미지 확대보기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의 '조선델리'는 오는 12월 25일까지 크리스마스 한정판 케이크를 판매한다. 사진=서울 웨스틴조선호텔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의 ‘조선델리’도 크리스마스 한정판 케이크 사전 예약 주문 접수를 시작한다. ‘위시 유 어 델리 스위트 크리스마스(Wish you a Deli Sweet) 3종 케이크는 ‘산타의 선물 케이크(Santa’s Present)’ ‘12월의 화이트 케이크(White December Cake)’ ‘파스텔 포레스트(Pastel Forest)’로 구성됐다.

이들 상품은 수령 최소 3일 전 사전 예약제로 주문 가능하며, 판매기간은 12월 7일부터 25일까지다.

산타의 선물 케이크는 산타가 주는 화려하고 커다란 크리스마스 선물을 표현한 2단 케이크다. 달콤한 레드 벨벳 스펀지에 치즈크림이 듬뿍 발라져 레드 리본과 슈거로 표현한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감쌌다.

12월의 화이트 케이크는 하얀 눈으로 포근하게 덮인 산타 마을을 연상시키는 케이크다. 진한 초콜릿 시트에 부드러운 마스카포네 치즈 생크림과 초콜릿의 조화로 우아한 단맛이 일품이다. 하얀 크림 위에 올려진 화이트 초콜릿과 과자로 표현한 크리스마스 장식이 산타 마을에 초대받은 듯한 느낌을 준다.

파스텔 포레스트는 진한 초콜릿 스펀지에 달콤한 다크 체리를 듬뿍 넣어 달콤함을 더하며 그 위로 고급스러운 화이트 초콜릿과 과자를 올려낸 케이크로 형형색색의 나무들이 동화 속 겨울 숲에 온 듯한 설렘을 준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