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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빌, 지난해 영업益 226억 ‘흑자전환’ 성공…신작으로 ‘성장 가속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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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빌, 지난해 영업益 226억 ‘흑자전환’ 성공…신작으로 ‘성장 가속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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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빌이 자사 게임 실적 확대에 힘입어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게임빌은 지난해 연간 매출 1328억 원, 영업이익 226억 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연간 매출은 전년 대비 10.8%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흑자로 돌아섰다. 당기순이익은 전년대비 26.9% 상승한 26억 원으로 올라섰다.

지난해 4분기 매출은 231억8200만 원, 영업이익 3500만 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게임사업 부문 이익 11억 원에 이른다. 게임빌은 “사업 효율화 뿐만 아니라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MLB 퍼펙트이닝 2020’ 등 대표 야구 게임들의 매출 상승에 힘입어 실적 호조를 이뤄낸 것”이라고 설명했다.

올해는 다양한 장르의 차별화된 신작들로 본격적인 성장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내달 9일로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가 정식 출시한다. 매력적인 캐릭터 디자인과 독특한 게임성을 선호하는 일본 등 아시아권 시장에서 호응을 얻을 가능성이 높다고 회사 측은 평가했다. 최종 점검을 위해 진행한 글로벌 CBT에서 전략성이 돋보이는 실시간 PvP 모드가 호평을 받기도 했다.

‘프로젝트 카스 고’는 PC와 콘솔 등을 통해 전 세계 누적 7백 만 건 넘는 판매고를 기록한 히트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간편한 원버튼 방식으로 현실감 있게 구현했다. 차별화된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을 장점으로 내세우며 다음달 글로벌 시장에 출격한다.
게임빌은 게임사업의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게임 사업전략도 구체화하고 있다. 성공 잠재력을 확인한 기존 국내 출시작을 비롯해 자체 개발 역량을 활용한 내부 프로젝트 게임에 글로벌 성공 요소를 추가해 출시함으로써 게임사업의 효율성을 높이겠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횡스크롤 RPG ‘로엠’을 올해 4월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고, 랜덤 디펜스 장르의 신작도 6월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외에도 올해 하반기에는 신작 2종이 글로벌시장 공략에 나선다. 좀비 열풍의 원조인 ‘워킹데드’ IP를 활용한 ‘WD 프로젝트(가칭)’, 감각적인 일러스트와 전략적인 파티 플레이를 강조한 방치형 RPG ’프로젝트 C(가칭)’가 글로벌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게임빌 측은 “글로벌 성공 잠재력이 높은 참신한 신작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모바일게임 시장 트렌드에 신속하게 대응하는 한편, 사업지주회사로서 계열회사들과 시너지를 강화해 중장기적인 기업가치 상승을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