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서울지회, 단국대학교와 산학협력 MOU체결

공유
0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서울지회, 단국대학교와 산학협력 MOU체결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서울지회, 단국대학교와 산학협력 MOU체결이미지 확대보기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서울지회, 단국대학교와 산학협력 MOU체결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서울지회(회장 신경섭)는 지난 13일 여경협 서울지회 9층 회의실(서울시 마포구 소재)에서 상호 기술 인력 양성, 확보 및 기업 발전 협력을 위한 내용으로 단국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김호동)과 업무협약을 체결 했다고 밝혔다.
주요 내용으로는 산학협력 공동 및 위탁 연구 참여에서부터 산학협력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현장실습, 인턴실습 등 공동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참여, 세미나, 워크숍 등을 통한 최신 기술 및 산업 동향에 관한 정보 공유, 취업 및 고용 정보 공유, 전문인력 양성과 교육을 위한 시험 분석 및 연구용 고가 장비 시설의 공동 활용 등 포괄적인 상호 협력이 기본 골자이다.

신경섭 서울지회장은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우수인력의 중소기업 기피 현상이 이번 계기로 타계할 수 있는 작은 출발이 되길 희망하며 여성기업들이 지역 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기업협력의 우수사례로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와함께 “단국대학교와 함께 여성기업들이 지속적인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사회맞춤형 융·복합 인재 양성 및 산업기술 경쟁력 강화를 갖게하기 위해서 서울지회 회원사들로 가족회사 협의체를 구성하고 실질적인 결과를 만들어 가겠다”고 언급했다.

또한 이 자리에 참석한 단국대학교 방장식 상임이사님과 조세현 교수는 “앞으로 중소기업의 브랜딩과 경쟁력을 위하여 실질적인 산학성과를 위하여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하고 특히 산학협의체 활동들을 중심으로 애로기술과 애로경영컨설팅에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장선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ight_hee0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