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날 더우니 ‘홈캉스’ '캠핑'…유통업계가 제안하는 ‘슬기로운 여름 휴가’

공유
0

날 더우니 ‘홈캉스’ '캠핑'…유통업계가 제안하는 ‘슬기로운 여름 휴가’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4일까지 '썸머 힐링 페어'를 연다. 사진=신세계백화점이미지 확대보기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4일까지 '썸머 힐링 페어'를 연다. 사진=신세계백화점
오프라인 유통업계가 고객 수요에 맞는 콘텐츠를 발굴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여름 휴가’를 주제로 특색있는 행사를 마련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여름 제철 과일과 보양식 관련 행사다.
1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0일까지 전 지점 지하 슈퍼마켓에서 샤인머스켓, 수박, 애플 수박, 데라웨어 등 인기 여름 과일을 최대 10% 저렴하게 선보인다.

하나로마트 양재점은 올해 첫 출하된 경북 ‘체리’를 지난 15일 처음 내놨고, 롯데마트는 21년산 국산 포도의 대표 품종인 '샤인머스켓'과 '캠벨', '거봉 포도'의 판매를 지난 16일 시작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집에서 시원한 에어컨 바람을 쐬면서 집콕 휴가를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힐링 상품을 준비했다.

이 백화점 본점은 18일~24일 본점 1층 아트리움과 지하 1층 식품관에서 ‘썸머 힐링 페어’를 개최한다. 친환경 소재인 라탄을 사용해 통기성이 좋은 ‘시카디자인’ 가구를 비롯해 국내 양조장이 생산한 전통주 16종, 자외선 차단 필수품인 선글라스를 저렴하게 살 수 있다.

이케아 코리아는 총 600여 개 집꾸미기 관련 제품 대상으로 최대 7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여름 세일 행사를 오는 7월 6일까지 전개한다. 다이소는 미니선풍기, 패브릭 제품, 방충용품 등을 중심으로 ‘쿨 썸머 기획전’을 벌이고 있다.

갤러리아백화점은 ‘럭셔리 하우징’ 추세에 맞춰 압구정동 명품관에서 액자형 스피커, 빈티지 가구, 아트 포스터 등 공간 인테리어 상품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개인이 원하는 디자인으로 제작할 수 있는 액자형 스피커, 1950~60년대의 미드 센츄리 모던 스타일의 디자인으로 제작된 가구, 1970년대에 미지의 우주를 모티브로 디자인한 조명 등 집을 카페테리어(카페+인테리어)로 연출하려는 고객들에게 제격인 상품들이 준비됐다.

에이스침대 '스마트슬리브'는 여름에 시원하게 수면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제품이다. 사진=에이스침대이미지 확대보기
에이스침대 '스마트슬리브'는 여름에 시원하게 수면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제품이다. 사진=에이스침대


가구업계는 습하고 더운 날씨 속 상쾌하게 수면을 취할 수 있는 상품들을 제안한다.

에이스침대는 “‘스마트슬리브’는 눈에 보이지 않는 진드기와 세균 번식으로 여름철 침구 관리에 걱정이 많은 소비자들을 위한 매트리스 커버다”라면서 “3D 입체직물 구조를 활용해 수면 환경을 시원하게 유지하고 땀 배출 등으로 발생하는 눅눅함을 방지해준다”고 설명했다.

집을 떠나 소규모로 여행을 즐길 계획이라면 아울렛이나 대형마트를 찾는 걸 추천한다. 먹거리부터 계절가전까지 가격과 품질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실속 소비를 ‘한 큐에’ 할 수 있다.

이랜드리테일은 이랜드몰, NC백화점, 뉴코아‧이천일아울렛에서 ‘어메이징 위크’를 열고 최대 90%의 할인 혜택을 선사하고 있다. ‘반값쿠폰’ ‘득템 상품’ ‘어메이징 이득딜’ 등으로 구성된 온라인 프로모션을 비롯해 ‘어메이징 특가 릴레이’ ‘최대 70% 브랜드 세일쇼’ ‘초특가 장보기’ 등 오프라인에서 누릴 수 있는 이득도 준비돼있다.

이 회사 뷔페 브랜드 애슐리는 16일부터 7일간 평일 디너와 주말을 한정해 하루 50명 선착순 고객에게 2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산지직거래 전문점 킴스클럽은 과일, 한우, 보양식 등 여름철 필수 장보기 상품에 초특가 할인혜택을 더해 제공하고, 다양한 등급의 와인을 최대 50% 할인가에 판매한다.

홈플러스는 오는 30일까지 '시그니처 위크'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홈플러스이미지 확대보기
홈플러스는 오는 30일까지 '시그니처 위크'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는 오는 30일까지 전국 점포와 온라인몰에서 ‘시그니처 위크’를 개최한다. 이는 홈플러스의 프리미엄 PB ‘홈플러스 시그니처’의 인기 상품을 한데 모아 할인가에 판매하는 행사다.

텐트와 아이스박스 등 각종 캠핑용품을 비롯해 불고기, 햅쌀밥, 김, 숯불 닭꼬치 3종, 밀키트 11종, 육포 3종, 울릉도 건오징어, 무라벨 생수 등 캠핑에서 먹을 수 있는 음식이 이번 행사 상품에 해당한다.

패션아웃렛 세이브존은 울 노원점, 경기 성남점‧화정점‧광명점, 부천 상동점 등 전 지점에서 여름 의류와 잡화를 최대 90% 할인하는 행사를 오는 22일까지 개최한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