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롯데호텔도 친환경 앞장… 객실에 '무라벨 생수'

공유
0

롯데호텔도 친환경 앞장… 객실에 '무라벨 생수'

롯데호텔·L7호텔·롯데시티호텔 등에 도입
"'그린 스테이' 실현으로 ESG 경영 앞장"

롯데호텔이 객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생수를 '무라벨' 제품으로 교체한다. 사진=롯데호텔이미지 확대보기
롯데호텔이 객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생수를 '무라벨' 제품으로 교체한다. 사진=롯데호텔


롯데호텔이 객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생수를 '무(無)라벨' 제품으로 바꾼다. 무라벨 생수 도입은 국내 브랜드 호텔 중 처음이다.
롯데호텔은 이달부터 국내 소재 3개 브랜드 호텔(롯데호텔, L7호텔, 롯데시티호텔) 총 15곳에서 무료 생수를 도입한다고 6일 밝혔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생수 어메니티의 재고가 소진되는 대로 무라벨 생수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 2019년 기준 객실에서 사용된 생수 용기는 연간 300만 병 정도다. 기존에 호텔에서 무료로 지급했던 생수 어메니티(500㎖ 기준)의 라벨 한 장당 크기는 가로 22㎝로, 절감될 라벨을 이어 붙이면 약 660㎞다. 롯데호텔 서울에서 롯데호텔 부산까지의 직선거리인 320㎞를 왕복하고도 남는 거리다.

롯데호텔 관계자는 "라벨을 떼어내는 것만으로도 플라스틱 폐기물이 줄어들 뿐만 아니라 폐페트병의 분리배출이 용이해져 재활용률 제고에 기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롯데호텔은 지난달 초부터 신규 ESG 경영 슬로건 '그린 스테이 위드아웃 어 싱글 유즈(Green Stay without a Single Use)'를 발표하고 탄소 배출 저감에 적극 나서고 있다.

ESG 위원회를 구성해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친환경 시설 증대, 그린오피스, 소상공인·소셜벤처와의 상생, 지역사회 공헌 확대, ESG정보 투명공개, 임직원 ESG 행동지침 등 운영 정책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그 일환으로 최근 L7호텔과 롯데시티호텔에서는 욕실 어메니티를 담는 일회용 플라스틱 용기를 대용량∙다회용 디스펜서로 교체했고 호텔 내에서 사용하는 포장재를 친환경 소재로 바꿨다.
롯데호텔 월드에서는 외기냉수 냉방 설비를 도입해 에너지 효율을 개선하기로 했다. 동절기 중에는 냉동기 가동을 중단하고 외부의 차가운 공기로 식힌 냉각수를 호텔 배관에 유입, 냉방에 사용하는 외기냉방 시스템을 활용해 연간 10만Kwh 이상의 전력을 절약한다.

김현식 롯데호텔 대표이사는 "롯데호텔은 ESG 경영 비전 선포와 함께 호텔 전반에 걸쳐 탄소발자국(생산 후 소비자의 손에 들어올 때까지 제품이 배출한 온실가스 총량) 감축에 힘쓰고 있다"며 "탄소 배출 절감을 통해 친환경 기업으로의 가치를 높이는 동시에 고객들의 친환경 소비를 도울 수 있는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이하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a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