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광명시, 안양천 둔치 환경친화적 가족놀이터 조성

공유
0

광명시, 안양천 둔치 환경친화적 가족놀이터 조성

광명시는 철산13단지 맞은편 안양천 둔치에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안양천 가족놀이터’를 조성했다. 사진=광명시이미지 확대보기
광명시는 철산13단지 맞은편 안양천 둔치에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안양천 가족놀이터’를 조성했다. 사진=광명시
"안양천 가족놀이터로 오세요."

경기도 광명시는 철산13단지 맞은편 안양천 둔치에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안양천 가족놀이터’를 조성해 지난 9일 개장했다고 20일 밝혔다.
총 면적 1340㎡의 가족놀이터는 어린이를 위한 인라인을 비롯해 자전거타기 등을 위한 건강트랙, 트램폴린과 거미줄타기를 할 수 있는 점핑놀이터, 어린이들의 대근육 발달을 위해 뛰어놀 수 있는 대근육놀이터 등을 갖추고 있다.

또한 시민 휴식을 위한 휴게공간을 만들고 놀이터 주변에 삼색버들, 느릅나무, 수크렁 등 수목을 식재하여 환경친화적인 놀이공간으로 조성했다.

시는 그동안 안양천에 자전거도로, 산책로, 초화원, 휴게쉼터 등을 조성하여 시민들이 보다 편안하게 산책을 즐길 수 있도록, 올해 안양천 환경개선 사업으로 안양천 가족놀이터를 조성했다.

시 관계자는 “가족단위로 안양천을 방문한 시민이 놀이터를 많이 이용할 것으로 기대되며, 자연친화적인 공간에서 많은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놀고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