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바이오헬스기업 HK inno.N, '지속가능경영' 잰걸음

공유
0

바이오헬스기업 HK inno.N, '지속가능경영' 잰걸음

국제사회 지속가능발전목표 지원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가입

강석희 HK inno.N 대표(오른쪽)와 권춘택 UNGC 한국협회 사무총장이 유엔글로벌콤팩트 가입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HK inno.N이미지 확대보기
강석희 HK inno.N 대표(오른쪽)와 권춘택 UNGC 한국협회 사무총장이 유엔글로벌콤팩트 가입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HK inno.N


바이오헬스 기업 HK inno.N이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하며 지속가능경영 의지를 재천명했다.
HK inno.N은 28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UNGC 가입증서 전달식을 가졌다. 전달식에는 강석희 HK inno.N 대표와 권춘택 UNGC 한국협회 사무총장 등 양측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UNGC는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4대 분야의 10대 원칙을 중심으로 기업의 지속가능성과 시민의식 향상을 위해 실질 방안을 제시하는 UN산하 전문기구이다. 유엔과 국제사회의 공동 목표인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을 지원하는 역할도 한다. 현재 UNGC에는 국내 약 280개 회원사를 포함해 160여 개국 1만 8000여 개 기업과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HK inno.N은 앞으로 UNGC 회원사로 경영활동 전반에 걸쳐 UNGC 4대 분야의 10대 원칙을 실천하고, 지속가능발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주요 활동들을 공개할 예정이다.

강석희 HK inno.N 대표는 "UNGC 가입을 계기로 사회적책임과 지속가능경영을 강화해 향후 글로벌 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바이오헬스 기업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HK inno.N은 2019년 글로벌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을 획득했고, 컴플라이언스 모니터링 시스템 운영, 국내 산업계 최초 임직원 대상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CP) 체인지 리더·에이전트 육성 등으로 윤리경영을 강화해 오고 있다.

지난 8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HK inno.N은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을 필두로 백신, 수액 등 다양한 치료분야에서 160여 개 의약품을 보유하고 있다. 아울러 숙취해소 브랜드 컨디션, 건강기능식품 뉴틴, 더마코스메틱 클레더마 등 생활밀착형 브랜드를 꾸준히 선보이며 건강·뷰티·음료(HB&B) 사업도 넓혀가고 있다.

이하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a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