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엔픽셀,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그랑버스' 공개

공유
0

엔픽셀,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그랑버스' 공개

'그랑사가' 기반 도트 그래픽 신작, NFT 사업화 등 추진

엔픽셀이 공개한 '그랑버스' 브랜드 페이지의 모습.이미지 확대보기
엔픽셀이 공개한 '그랑버스' 브랜드 페이지의 모습.
엔픽셀(공동대표 배봉건·정현호)이 블록체인 메타버스 프로젝트 '그랑버스(GRAVNVERSE)' 브랜드 페이지를 12일 공개했다.

'그랑버스'는 엔픽셀의 첫 작품 '그랑사가'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이용자 참여형 메타버스 게임 서비스로, 엔픽셀 측은 향후 해당 서비스에 대한 이해와 방향성을 담은 '라이트페이퍼(LitePaper)'를 공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그랑사가' IP 기반 2D 도트 그래픽 샌드박스 게임 '프로젝트 픽셀(가칭)', 아트 리소스를 활용한 NFT(대체 불가능 토큰) 등 사업 다각화에 나설 방침이다.

엔픽셀은 2017년 9월 창립된 신생 게임사로, 지난해 8월 1000억 원대 투자를 유치하며 유니콘(설립 10년 안에 기업 가치 1조 원을 돌파한 비상장사) 반열에 올랐다. 엔픽셀의 첫 작품인 MMORPG '그랑사가'는 지난해 대한민국 게임대상서 우수상, 기술창작상(기획·시나리오 부문)을 수상했다.

'그랑버스'에 관해 엔픽셀 관계자는 "'웹 3.0'으로 불라는 탈중앙화 기반 가상세계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라며 "브랜드페이지의 제1목적은 이용자들의 이해를 돕는 것이며, 커뮤니티 활성화·파트너들과 협업 기회 창출 등을 통해 '그랑버스'를 완성해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