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F, 무선 주파수 인식 시스템 도입…O4O 쇼핑 가속화

공유
0

LF, 무선 주파수 인식 시스템 도입…O4O 쇼핑 가속화

생산부터 판매까지 공급망 모든 과정 실시간 제품 관리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강화해 고객 쇼핑 만족도 향상 노력

LF가 전사 차원의 무선 주파수 인식(RFID) 시스템을 구축해 O4O 쇼핑을 가속화한다고 밝혔다. 사진=LF이미지 확대보기
LF가 전사 차원의 무선 주파수 인식(RFID) 시스템을 구축해 O4O 쇼핑을 가속화한다고 밝혔다. 사진=LF
LF가 차별화된 온·오프라인 연계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전 매장에 무선 주파수 인식(RFID) 시스템을 전사 차원에서 도입했다고 18일 밝혔다.

RFID 기술은 무선 주파수를 통해 수 미터의 원거리에서도 상품에 부착된 태그를 인식하고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는 비접촉식 정보인식 기술이다. 상품별로 별도의 아이디를 부여하고 관리할 수 있다.
LF 측은 개별 상품 단품별 관리뿐 아니라 재고 관리 효율성을 높여 생산공장부터 매장까지 공급망 전반에 걸쳐 가시성을 실시간으로 확보할 수 있는 것이 RFID 기술의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시스템으로 헤지스, 닥스, 질스튜어트뉴욕 등 직접 기획하고 전개하는 모든 브랜드의 상품 재고 관리 정확도를 99% 수준으로 올렸다고 전했다.

LF는 개별 발급된 고유번호를 기반으로 생산된 제품이 소비자에게 도착하기까지 모든 과정에서 상품 이력 정보를 보다 정확하게 확인하고 수집할 수 있다. 또 플래그십 스토어부터 가두 매장을 비롯해 모든 판매 채널에서 결품율을 최소화하고 재고 가용성을 높이는 등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회사 측은 향후 고객이 원하는 제품의 재고 현황을 빠르게 확인해 대기 시간을 단축하고, LF몰에서 고른 제품을 매장에 방문해 입어볼 수 있도록 하는 등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여 O4O(Online for Offline) 쇼핑 경험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LF ICT 실장 이동원 상무는 “원하는 제품의 재고 부족과 같이 쇼핑 과정에서 고객이 겪을 수 있는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추진된 전사 차원의 RFID 시스템 구축이 완료됐다”면서 “다양한 O4O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고객의 쇼핑 만족도를 향상시키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