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비대면진료 서비스 ‘닥터나우’, 투자사 '해시드'와 MOU

공유
0

비대면진료 서비스 ‘닥터나우’, 투자사 '해시드'와 MOU

블록체인 기술 접목해 안전하고 편리한 진료 서비스 제공

닥터나우는 18일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해시드'와 MOU를 체결했다. 사진=닥터나우이미지 확대보기
닥터나우는 18일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해시드'와 MOU를 체결했다. 사진=닥터나우
닥터나우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안전하고 편리한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양사는 각 기업이 보유한 기술과 사업 전략, 경험 등 인프라를 공유함으로써 환자 개개인의 건강과 의료 정보 보호 및 관리의 수준을 더하고 비대면 진료 서비스의 새로운 장을 함께 열어갈 계획이다.
닥터나우는 이번 협업을 통해 환자 의료 정보 관리 편의성을 강화하고, 블록체인 기술의 강점인 암호화를 더해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닥터나우 장지호 대표는 "이번 MOU로 비대면 진료 서비스가 향후 환자들의 건강 및 의료 정보 등을 더욱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을 것"이라며 "그간 쌓아온 비대면 진료 서비스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바탕으로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정보 보관을 우선으로 한 의료 데이터의 통합적 활용을 선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닥터나우는 비대면 진료 및 처방약 배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1년간 앱 누적 다운로드 수 60만건, 누적 이용자 수 90만건을 달성하는 등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김태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h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