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모레퍼시픽 세계 최초 '피부 감각 측정 센서' 개발

공유
0

아모레퍼시픽 세계 최초 '피부 감각 측정 센서' 개발

울산과학기술원과 공동 개발…보다 정밀한 화장품 개발 가능

아모레퍼시픽과 울산과학기술원이 세계 최초로 '지능형 촉각 센서'를 공동 개발했다. 사진=아모레퍼시픽이미지 확대보기
아모레퍼시픽과 울산과학기술원이 세계 최초로 '지능형 촉각 센서'를 공동 개발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세계 최초로 피부 감각을 측정할 수 있는 ‘지능형 촉각 센서’를 울산과학기술원(UNIST)과 공동 개발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능형 촉각 센서는 기계학습을 접목한 측정 기술로 사람의 피부에서 느껴지는 감각을 시원함과 촉촉함의 정도, 용액의 유형으로 인식해 디지털 수치로 변환한다.
아모레퍼시픽 측은 지능형 촉각 센서를 활용해 더 정밀한 사용감을 조절한 화장품을 개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개발된 센서는 두께가 매우 얇아 유연한 특성이 있다. 이에 외부 압력과 변형에도 안정적인 측정이 가능해 피부에 부착할 수 있다.

이는 인간 피부 모사 첨단 센서 기술을 보유한 고현협 울산과학기술원 교수 그룹과 협업해 이룬 성과다.

박영호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장은 “화장품이 주는 시원함과 따뜻함을 정확하게 비교 평가할 수 있어 객관적인 실증 결과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첨단 기술과 융합해 데이터를 확보하면서 연구 혁신을 이뤄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연구 결과 논문은 지난 12일 국제 저명학술지 ‘ACS 나노(ACS Nano, IF:15.881)’에 온라인으로 게재됐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