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배송일 지정하세요"…GS샵 '도착일 선택' 서비스 시작

공유
0

"배송일 지정하세요"…GS샵 '도착일 선택' 서비스 시작

약 2200여개 상품 대상으로 전개…향후 품목 확대

GS샵이 고객이 원하는 날짜에 배송 받을 수 있는 '도착일 선택' 서비스를 오픈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전개한다. 사진=GS리테일이미지 확대보기
GS샵이 고객이 원하는 날짜에 배송 받을 수 있는 '도착일 선택' 서비스를 오픈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전개한다.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고객들이 원하는 날짜에 상품을 편리하게 배송 받을 수 있는 ‘도착일 선택’ 서비스를 정식 오픈한다.

GS샵 ‘도착일 선택’은 고객이 배송 희망일을 직접 지정한 후 구매 상품을 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다. 휴일을 제외하고 최대 7일 내 원하는 배송일을 선택할 수 있다.
GS샵 TV홈쇼핑 및 모바일 ‘GS초이스’ 상품까지 약 2200여개를 대상으로 하며 향후 적용 대상 상품군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상품 첫 페이지에서 ‘도착일 선택 가능’ 표시를 확인한 후 구매하면 된다.

GS샵은 고객이 집에 있는 날 직접 수령하거나 생일, 기념일 등에 맞춰 선물할 수 있도록 해당 서비스를 도입했다. 만약 도착일을 선택하지 않을 경우에는 가장 빠른 날짜에 배송된다.

‘도착일 선택’ 서비스 정식 오픈을 기념한 특별 이벤트도 준비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 후 모바일 이벤트 페이지에서 이용 ‘꿀팁’을 작성한 고객 중 베스트 꿀팁 작성자로 선정된 100명에게는 적립금 1만원을 증정한다.

오는 14일까지 ‘도착일 선택’ 서비스 이용 시 매일 500명을 추첨해 적립금 2000원을 증정한다. 결제 완료 후 이벤트 페이지 내에서 적립금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한편, GS샵은 한 명의 배송원이 특정 지역을 전담해 안정적으로 배송하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라이브 배송 서비스’를 통해서는 택배기사의 현재 위치와 도착 예정시간 등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또 전국 16개 지자체와 협력해 전국 277개 장소에 설치된 무인택배 보관함을 통해 상품을 받아볼 수 있는 ‘안심택배 서비스’, 가까운 편의점 GS25에서 24시간 상품을 받고 반품할 수 있는 '편의점 픽업 서비스', ‘편의점 반품 서비스’도 시행 중이다.

이정선 GS리테일 홈쇼핑BU 물류부문장은 “GS샵은 단순 빠른 배송을 넘어 배송의 기본 가치인 고객 안심, 고객 만족을 위한 서비스 제공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춘 다양한 배송 서비스들을 접목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