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전장연, 내달 2일까지 출근길 지하철 시위 잠정 중단

공유
0

전장연, 내달 2일까지 출근길 지하철 시위 잠정 중단

추경호 경제부총리 후보자 인사청문회 답변 지켜보기로

지난 23일 오후 박경석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 대표가 서울 강남구 추경호 기재부장관 후보자 자택 인근에서 열린 '장애인권리예산 보장 약속 공문전달 기자회견'에서 아파트 관리과장에게 공문을 전달하고 있다. 박 대표는 25일 지하철 출근길 집회를 유보하겠다고 말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3일 오후 박경석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 대표가 서울 강남구 추경호 기재부장관 후보자 자택 인근에서 열린 '장애인권리예산 보장 약속 공문전달 기자회견'에서 아파트 관리과장에게 공문을 전달하고 있다. 박 대표는 25일 지하철 출근길 집회를 유보하겠다고 말했다. 사진=뉴시스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가 다음달 2일까지 출근길 지하철 시위를 잠정 중단한다.

전장연 측은 24일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후보자에게 자신들의 요구사항을 전달하고 25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출근길 지하철 시위를 잠정 중단하겠다고 밝혔다.
전장연 측은 "추 후보자에게 다음달 2일 열리는 인사청문회에서 '장애인 권리 보장 예산과 관련한 입장을 밝혀달라'는 공문을 전달한 만큼 25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지하철 출근길 시위는 진행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휠체어로 지하철 문 사이를 막아 열차 출발을 방해하는 시위는 당분간 없을 전망이다.

다만 전장연은 지하철 3호선 경복궁역 승강장에서 모여 삭발식을 한 후 피켓을 들고 지하철에 타 혜화역까지 이동하는 '출근 선전전'은 계속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앞서 전장연은 지난달 29일 대통령직인수위원회(인수위)에 예산 요구안을 전달한 후 '장애인의 날'인 이달 20일까지 인수위의 답변을 촉구한다며 시위를 잠정 중단한 바 있다. 이어 다음날인 21일 인수위가 만족할 만한 답변을 내놓지 않았다며 지하철 탑승 시위를 재개한 바 있다.

한편 신용현 인수위 대변인은 24일 전장연의 요구에 대한 질문이 나오자 "인수위가 할 수 있는 약속은 아니다. 새 정부의 예산이기 때문"이라며 "(전장연의) 요구사항에 대해 인수위가 더 답을 드릴 수 있는 건 없을 것 같다"고 했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