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풀무원, 실적 기대치 웃돌 전망에 주가 강세

공유
0

[특징주] 풀무원, 실적 기대치 웃돌 전망에 주가 강세

풀무원의 지난 1년여간 주가 변동 추이. 자료=키움증권이미지 확대보기
풀무원의 지난 1년여간 주가 변동 추이. 자료=키움증권
풀무원은 올해 2분기 실적이 시장 컨센서스를 웃돌 전망에 주가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풀무원의 주가는 26일 오전 10시 10분 현재 950원(7.69%) 오른 1만33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신한금융투자는 풀무원이 리오프닝에 따라 식자재 부문의 이익 기여도가 높아지고 있고 푸드서비스/외식 부문의 적자가 축소되고 있어 풀무원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만1000원을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신한금융투자는 풀무원의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7125억원, 영업이익이 124억원에 이를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신한금융투자 조상훈 연구위원은 풀무원의 2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를 8% 상회하고 가공식품 판매 호조와 리오프닝이 긍적적이라는 점에서 원가부담과 해상 운송비 증가를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신한금융투자는 풀무원이 해외 제품 믹스 개선 및 채널 확장 노력에 따라 영업적자가 축소되고 비재무적인 경쟁력을 더욱 부각시킬 것으로 진단하고 있습니다.

신한금융투자는 풀무원이 미국과 중국에서 제품 믹스 변화와 채널 확장에 따라 매출이 각각 34%, 39%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나 미국에서 현지 생산시설 부족과 해상 운송비 증가에 따라 영업적자가 1분기 75억원을 기록한데 이어 2분기에도 33억원의 적자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풀무원의 최대주주는 남승우 전 대표로 지분 51.56%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풀무원은 한마음평화연구재단이 지분 9.04%를 갖고 있습니다.

풀무원은 외국인의 비중이 0.7%, 소액주주의 비중이 19% 수준입니다.


김대성 글로벌이코노믹 연구소장 kimds@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