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화성 제약회사 공장서 폭발로 화재…1명 사망

공유
0

화성 제약회사 공장서 폭발로 화재…1명 사망

부상자 8명 발생…소방당국 대응 1단계 발령 후 진화작업

30일 오후 2시22분께 경기 화성시 향남읍 상신리의 한 제약회사 공장에서 폭발로 인한 화재가 발생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30일 오후 2시22분께 경기 화성시 향남읍 상신리의 한 제약회사 공장에서 폭발로 인한 화재가 발생했다. 사진=뉴시스.
경기 화성시 소재 제약회사에서 큰 불이 나 소방당국이 대응 1단계를 발령하고 진화작업에 나섰다.

30일 소방당국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22분경 경기 화성시 향남읍 상신리 화일약품에서 폭발로 인한 화재가 발생했다. 불은 아세톤 유증기가 폭발하면서 발생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소방당국은 수십 건의 119 신고를 접수하고 펌프차 등 장비 52대와 소방관 등 인력 94명을 투입해 진화작업중이다. 이후 오후 2시49분경 관할 소방서 인력 전체가 출동하는 경보령 대응 1단계를 발령했다.

이 불로 현재 10여명이 다쳤고 1명이 사망했다. 이밖에 다른 근로자들은 안전하게 대피해 다치지 않았다. 소방당국은 큰 불길을 잡는 대로 인명 수색에 나설 방침이다.

한편, 화일약품은 코스닥 상장사인 중견기업으로 의약품 원료와 완제 의약품 등을 제조·판매한다. 불이 난 상신리 공장은 톨루엔과 아세톤 등 화학약품이 다량 보관된 것으로 전해졌다.


전지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e787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