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롯데정보통신, 롯데그룹 비즈니스 전환 위한 솔루션 제시

공유
0

롯데정보통신, 롯데그룹 비즈니스 전환 위한 솔루션 제시

'제17회 롯데 그룹 정보화 전략 세미나' 개최

노준형 롯데정보통신 대표이사가 14일 '롯데그룹 정보화전략세미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노준형 롯데정보통신 대표이사가 14일 '롯데그룹 정보화전략세미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롯데정보통신은 지난 14일 롯데리조트 부여에서 ‘제17회 롯데그룹 정보화전략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DT:BT를 위한 새로운 여정(Digital Transformation: New journey to Business Transformation)’이란 주제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비즈니스 혁신으로 나아가기 위한 전략 방향에 대해서 전 롯데그룹사 CIO(최고정보책임자), CISO(정보보호최고책임자) 등 총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논의했다.

이날 롯데정보통신은 디지털 혁신을 통해 미래 비즈니스 전환(BT)을 이끄는 리더의 역할을 재정립하고 이를 통해 롯데그룹의 신성장 테마인 △헬스앤웰니스 △모빌리티 △지속가능성 △뉴라이프플랫폼 부문에서 장기적인 성과와 미래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했다.

노준형 롯데정보통신 대표이사는 개회사에서 "롯데그룹의 미래성장 동력확보 위해서는 BT(Business Transformation)가 반드시 필요하다"면서 "급변하는 시대, 기업 생존을 위해 룰 메이커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세미나에서는 메타버스 분야의 최고 권위자로 손꼽히는 김상균 교수를 비롯한 각 분야 전문가들이 강연자로 나섰다. 강연에는 롯데정보 통신이 자랑하는 △컨설팅 △Web 3.0(메타버스, NFT) △모빌리티(전기차충전, UAM) △빅데이터 등 신성장 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와 미래 활용 방안이 주제로 다뤄졌다.

한편 롯데정보통신은 세미나가 진행되는 동안 별도의 부스를 마련, 그룹의 디지털 전환에 인사이트를 줄 수 있는 다수의 IT 기술을 시연했다. DT존과 BT존으로 분리해 메타버스, 자율주행, EV charger(전기차 충전기), 스마트 팩토리·물류 솔루션, 리테일 솔루션, 클라우드, RPA 등 첨단기술을 체험하는 공간을 운영했다.


김태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ad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