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bhc치킨, 전지현 9년 호흡 '레드킹폭립' 온에어 外

공유
0

[유통산책] bhc치킨, 전지현 9년 호흡 '레드킹폭립' 온에어 外

◆bhc치킨, ‘레드킹폭립’ 온에어


사진=bhc치킨.
사진=bhc치킨.
bhc치킨은 올해 두 번째 신메뉴인 ‘레드킹폭립(Red-King Pork Rib)’ TV CF를 23일 온에어한다. 지난 15일 첫 출시된 ‘레드킹폭립’은 bhc치킨의 제품 기술력을 폭립에 적용한 이색 후라잉 메뉴다. 오븐 구이한 폭립을 튀긴 후 레드킹 소스와 버무리고 크런치 후레이크를 올려 매콤한 맛과 바삭한 식감을 살렸다.

이번 TV CF는 돼지고기 등뼈가 길게 늘어진 폭립 외관에 착안해 열차를 배경으로 진행된다. 기관사 복장을 한 전지현의 신호에 따라 bhc 치폭 열차가 출발하고 ‘매콤바삭 폭립’에 새롭게 정차한다는 스토리 전개가 눈길을 끈다. 특히 bhc치킨의 새로운 맛을 정차 역에 비유하며 앞으로 bhc치킨이 선보일 다채로운 맛의 향연을 비유적으로 선보였다.

전지현이 특유의 생생한 표정과 매력을 담아 ‘레드킹폭립’의 매콤 바삭한 풍미를 맛깔스럽게 살린 후 “폭립 맛에 폭주”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올해로 9년째 bhc치킨과 함께하는 전속 모델 전지현은 신메뉴 TV CF가 공개될 때마다 전지현만이 발산할 수 있는 아름다움과 특유의 위트있는 모습이 조화된 모습을 선보여왔다.

◆팔도 ‘비락식혜’, 누적 판매량 18억개 돌파


사진=hy.
사진=hy.
종합식품회사 팔도의 대표 음료 제품 ‘비락식혜’ 누적 판매량이 18억개를 돌파했다. 11월 기준 올해 판매량은 7000만개로, 전년 동기보다 약 15% 신장한 수치다. 월평균 판매량도 600만개를 넘어섰다. 지난해 대비 매월 100만개 가량 더 팔렸다. 판매에는 코로나19 거리두기 해제가 큰 영향을 끼쳤다. 외부 활동 증가하며 음료 제품에 대한 수요도 높아졌다.

실제 거리두기가 끝난 직후인 5~6월 판매량이 전년 대비 53% 증가했다. ‘할매니얼’ 트렌드도 판매를 견인했다. 젊은 층이 어르신 입맛과 할머니 세대의 취향을 선호하며 전통음료와 간식이 인기를 끌었다. 팔도 역시 MZ세대 고객과 접점 확대를 위해 자체 캐릭터를 활용한 SNS 채널 ‘비밥스쿨’도 개설하는 등 소통 활동도 진행했다.

소비자 니즈를 고려, 제품 라인업도 확대했다. 가구 형태 변화로 1인 가구 등 소형가구가 증가하는 사회적 변화에 발맞춰 ‘비락식혜 1.2L’와 ‘비락식혜 500ml’를 선보였다. 여러 세대가 함께 모이는 명절에 부담 없이 먹기에 좋은 ‘비락식혜 1.5L’ 제품도 출시해 편의성을 더했다.

◆롯데칠성음료, 크리스마스 파티엔 ‘스톨프만’


롯데칠성음료 스톨프만 4종.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 스톨프만 4종.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가 크리스마스 등 즐거운 연말 모임을 위해 미국산 와인 ‘스톨프만’ 4종 구매 고객에게 크리스마스 파티용 와인잔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연말까지 국내 주요 백화점 및 호텔, 와인샵 및 롯데칠성음료의 직영 와인샵 ‘오비노미오’에서 진행된다.

일정 금액 이상 ‘스톨프만’와인 4종 구매 고객에게 크리스마스 트리가 장식된 와인잔을 증정하는 방식이다. 롯데칠성음료가 올 1월 론칭한 미국산 와인 브랜드 ‘스톨프만’은 미국 캘리포니아의 센트럴 코스트에서 별도의 관개수로 없이 포도를 재배하는 친환경적 드라이 파밍(Dry Farming)농법을 사용해 농축되고 복합적인 맛과 향이 특징이다.

◆하이트진로, ‘테라X 스트릿맨파이터 편’ 신규 TV광고 공개


테라 X 스트릿맨파이터 신규 TV광고. 사진=하이트진로.
테라 X 스트릿맨파이터 신규 TV광고.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테라의 청정하고 트렌디한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스맨파 우승팀 ‘저스트절크’와 협업한 신규 TV광고를 지난 22일부터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국내 정상급 댄스 크루 간의 긴장감 높은 경연으로 시청자에게 즐거움을 전달했던 ‘스맨파’의 우승팀 ‘저스트절크’와 함께했다.

테라의 아이덴티티인 ‘녹색병’과 ‘토네이도’를 강조하고 저스트절크의 카리스마 넘치는 분위기를 표현하는데 집중했다. 또, 테라 광고의 상징인 토네이도를 보다 화려하게 시각화해 구현했다. 광고는 드레스코드가 녹색인 펍(pub)에 저스트절크 크루들이 입장하며 시작된다.

보안요원이 초록 의상을 입지 않은 리더의 입장을 가로막자 품에서 테라의 녹색 병을 꺼낸다. 보안요원은 그제야 고개를 끄덕이며 입장을 허락하고 모든 크루들이 테라 병을 부딪치자 녹색 병과 토네이도가 같이 회전하면서 테라 병으로 전환된다. 리더가 테라 병을 내려 놓으면 회전하는 병이 보이고 모든 크루들이 테라를 즐기는 모습으로 마무리된다.

◆이디야커피, NEW 아메리카노 출시


사진=이디야커피.
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가 지난 22일 서울 중구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NEW아메리카노’ 출시 행사를 진행했다. 이디야 NEW아메리카노는 에스프레소 샷 추가로 더 깊고 진한 커피 맛을 구현하면서 기존과 동일한 가격에 더 큰 용량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디야커피는 NEW아메리카노 출시를 기념해 ▲1등(10명)에게 레이 캠핑카 반디 ▲2등(30명)에게 LG그램16 노트북 ▲3등(50명)에게 아이패드 에어 등 구매 고객 3,200명을 추첨해 경품을 제공하는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동아오츠카, 2022 KWBL 휠체어농구리그 시상


(사진 왼쪽부터) 고양홀트 황정희 선수, 동아오츠카 이진숙 상무, 고양홀트 최요한 선수. 사진=동아오츠카.
(사진 왼쪽부터) 고양홀트 황정희 선수, 동아오츠카 이진숙 상무, 고양홀트 최요한 선수. 사진=동아오츠카.
동아오츠카(대표 사장 조익성)는 지난 20일 17시 서울 송파구 올림픽파크텔 올림피아홀에서 개최된 2022 KWBL 휠체어농구 시상식에서 단체상 6위 팀 시상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 11일 막을 내린 2022 KWBL 휠체어농구리그의 1~6위 팀 단체상과 Best5, MVP 등 개인상 및 특별상 시상이 진행됐다.

동아오츠카는 2022 휠체어농구리그 6위 팀 단체 시상과 함께 이번 시즌 최고의 기량을 보여준 BEST5 선수 5인과 MVP에게 부상으로 나랑드사이다 신제품을 전달했다. 동아오츠카는 휠체어농구리그 선수 지원, 대회 후원 등의 활동으로 지난해 12월 한국휠체어농구리그 감사패를 수여받았으며, 지난해 4월 한국휠체어농구연맹과 공식음료 후원협약을 체결해 한국 휠체어 농구 발전을 위한 체계적인 지원 기반을 다져오고 있다.

◆블루스트리트, 커피 매거진 발간


사진=블루스트리트.
사진=블루스트리트.
푸드&컬처 전문 에디터가 엄선한 장소를 소개하는 블루스트리트(BLUE STREET)는 로스팅, 커피와 어울리는 디저트 등 커피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도움되는 정보를 다룬 '커피 포어데이(Coffee for a day)' 매거진을 발간했다. 특히 국내 유명 로스터리 7곳을 섭외, 대표 로스터에게 로스팅과 커피에 관한 깊이 있는 인터뷰를 진행해 전문성을 더했다.

커피 메뉴 종류를 에스프레소, 브루잉 커피, 화이트 커피로 세분화하여 카테고리별 전문 카페를 수록했으며 직접 매장을 방문해 사용할 수 있는 바우처(쿠폰)를 제공한다.

바우처 사용 가능 매장으로는 싱글 오리진 에스프레소를 마실 수 있는 ‘커피그래’, 브루잉 커피 맛집 ‘단일서울’, 라떼로 유명한 ‘헤리스헤이스’ 등이 있다. 바우처는 블루스트리트 앱을 다운 받은 후, 수록 매장 어느 곳에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일동후디스, 트루맘 영양식 2종 출시


사진=일동후디스.
사진=일동후디스.
일동후디스가 50년 유아식 노하우와 트루맘의 영양 설계를 적용한 ‘트루맘 초유밀 산양 플러스’와 ‘트루맘 스마트D 플러스’ 등 프리미엄 영·유아 영양식 2종을 출시했다. ‘트루맘 초유밀 산양 플러스’는 청정 뉴질랜드 초유단백 25%에 귀한 산양초유를 더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방어인자 sIgA와 IgG함량을 더 높이고 정상적인 면역 기능을 위한 아연과 부드러운 소화흡수를 돕는 올리고당을 배합했다.

‘트루맘 스마트D 플러스’는 하루 2포로 유아들의 필수 영양소인 비타민 D와 3가지 핵심 두뇌구성성분 DHA, MFGM, 타우린을 배합한 영양식이다. 필수 지방산과 지용성 비타민D의 흡수를 높였으며, 위생적인 1회용 스틱 포장을 적용해 산패 걱정이 없는 것은 물론, 야외활동이나 여행 시에도 간편하게 이용하기 좋다.


전지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e787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