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아이파크몰 '신년세일'부터 이마트에브리데이 '장터데이'까지

공유
0

[유통산책] 아이파크몰 '신년세일'부터 이마트에브리데이 '장터데이'까지

◆아이파크몰 용산점, 2023 신년세일 실시


사진=HDC아이파크몰
사진=HDC아이파크몰


HDC아이파크몰이 아이파크몰 용산점에서 ‘2023 신년 세일’을 오는 1월2~15일까지 진행한다. 총 13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6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패션파크에서는 자라, H&M, 스파오, 에잇세컨즈 등 국내외 SPA 브랜드가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아디다스오리지널, 타미진, 게스, 리바이스, 챔피온 등 캐주얼 브랜드에서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상품을 만나 볼 수 있다.

리빙파크에서는 아디다스키즈, 베네베네, 슈슈엔크라 등 아동 패션 브랜드와 리빙 가구 브랜드 썰타, 다우닝, 로라애슐리 등에서 최대 50%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 혜택과 구매 사은품을 받을 수 있는 ‘아웃도어 페어’는 1월1~8일까지 열린다. 이 행사에서는 디스커버리, 노스페이스, 첨스 켐핑 의류 등을 최대 반값에 판매한다.

◆SSG닷컴, 쌍요C&B와 업무제휴협약


사진=SSG닷컴
사진=SSG닷컴


SSG닷컴은 지난 29일 오후 서울 역삼동 본사에서 생활 위생 전문 기업 ‘쌍용C&B’와 업무제휴협약(JBP)을 체결하고 매출 확대를 위한 파트너십 협력을 대폭 강화한다.

이번 업무제휴협약을 통해 SSG닷컴과 쌍용C&B는 공동으로 판매 목표를 수립하게 된다 .특히, 생활필수품인 화장지류와 기저귀, 물티슈, 생리대와 같은 위생용품 등 ‘전략 카테고리’ 중심으로 행사를 전개해 매출 확대를 도모한다.
또 마케팅 분야는 물론 양사가 주요 데이터를 공유하며 상품 및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힘을 합친다. 대표적으로 내년 상반기 중 ‘코디’, ‘키퍼스’ 등 주요 브랜드의 정체성을 살린 ‘쌍용C&B 공식 브랜드관’을 연다. 브랜드 프로모션도 매달 공동 진행한다. 이외에도 쌍용C&B 상품이 자사 플랫폼에 적재적소에 노출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마트에브리데이, 최대규모 행사 ‘장터데이’ 1월 열린다


사진=이마트에브리데이
사진=이마트에브리데이


이마트에브리데이가 1월1일과 일 양일간 자사 최대 규모의 쇼핑 행사 '장터데이'를 진행한다. 장터데이는 다양한 상품을 푸짐한 할인 혜택과 함께 선보이는 행사다.

이마트에브리데이는 이번 장터데이에 대표 신선·가공식품 및 고객들이 선호하는 생활용품 320여개 품목에 최대 50% 할인, 1+1 및 2+1 할인 등 다양한 초저가 혜택을 적용해 고객들의 알뜰 쇼핑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고당도 딸기, 감귤 등 시즌 과일부터 ‘해남 땅끝햇살秀’ 일반쌀, 한우 국거리, 한돈 삼겹살, 목심 등 밥상에 자주 오르는 식재료, 봉지굴 등 제철 수산물까지 다양한 신선식품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와인과 맥주, 라면, 스낵 등은 1+1을, 주요 생활용품은 2개 이상 구매시 반값 혜택을 적용한다.

◆세븐일레븐, ‘용두동 주꾸미 비빔밥’ 출시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용두동 주꾸미 맛집의 요리를 웨이팅 없이 맛볼 수 있는 ‘용두동 주꾸미 비빔밥’을 출시했다.

용두동에서 웨이팅이 긴 식당으로 유명한 ‘용두동 주꾸미 맛집’에서 비법소스를 공수해 맛집 그대로의 맛을 재현했다.

여기에 아삭한 콩나물 무침과 매콤한 맛을 잡아주는 새콤한 무채절임, 치커리, 김자반, 참기름 등을 함께 구성했다.

◆홈앤쇼핑, 1월 프로모션 ‘쇼핑의 묘미’


사진=홈앤쇼핑
사진=홈앤쇼핑


홈앤쇼핑은 2023년 계묘년 새해를 맞아 1월 한달간 추첨을 통해 순금을 제공하는 ‘쇼핑의 묘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토끼띠 신년 새해를 맞아 기간 중 구매 고객 가운데 총 23명을 추첨해 순금 토끼를 선물한다. 22명에게는 3.75g의 순금 토끼 골드바를, 1명에게는 순금 토끼 37.5g를 제공할 계획으로 1월 홈앤쇼핑 모든 구매 고객이 대상이다.

더불어 1월1일 오전 10시부터 자정까지 모바일 결제시 사용 가능한 5000원 할인쿠폰을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1월2~19일까지는 ‘적립금 신청하기’를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3만원 적립찬스를 제공하는 ‘복 받는 설 적립’ 행사도 한다. 이외에도 매일 뽑기 이벤트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적립금과 경품 추첨 기회를 제공하는 ‘묘한 복주머니’ 등도 전개한다.

◆공영홈쇼핑,‘공영 청렴 챌린지’ 운영


사진=공영쇼핑
사진=공영쇼핑


공영홈쇼핑은 임직원의 공정하고 청렴한 업무 정착을 위해 ‘공영 청렴 챌린지’ 제도를 올해 8월부터 시작해 12월까지 5개월 간 운영했으며, 평소 업무에 있어 청렴에 대해 모범 및 귀감이 되는 총 14명의 청렴직원을 선정해 포상을 진행했다.

청렴직원 수상자는 평소 품행이 바르고, 갑질 예방, 투명하고 청렴한 업무처리, 사업예산처리 과정의 투명성 등에서 모범을 보인 직원을 동료들이 칭찬하며 추천하는 형식으로 선정했다.

한편, 공영홈쇼핑은 2020년부터 임직원들이 청렴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임원들부터 솔선수범하는 자발적 청렴릴레이 편지를 써오고 있다. 12월 30일까지 총 16명의 임직원이 릴레이를 이어오고 있으며, 2023년에도 청렴릴레이 편지는 계속 운영할 계획이다.

◆BBQ, 2023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


사진=BBQ
사진=BBQ


제너시스BBQ 그룹이 내달 9일까지 2023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부문은 △운영(S/V, Supervisor) △영업(F/C, Franchise Consultant) △마케팅 △전략기획 △정보전략 △연구개발 △직영점장/매니저 총 7개로, 각 파트별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직영점장/매니저 부문은 학력 무관이며 이를 제외한 분야는 4년제 대학 기졸업자 및 내년 2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한다. 채용은 서류전형, 인공지능(AI) 역량검사를 통한 1차 면접, 최종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합격자는 치킨대학 교육 수료 후 부서에 배치될 예정이다.

◆파리바게뜨, 1월의 ‘파바데이’ 프로모션


사진=파리바게뜨
사진=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가 새해를 맞아 1월의 ‘파바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프로모션은 설 연휴를 맞아 다양한 설 선물세트와 연계해 진행한다. 프로모션은 1일부터 5일까지며 선물류 포함 2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파리바게뜨는 오는 5일까지 삼성카드 링크(LINK)와 신한카드 마이샵(MYSHOP), 카카오페이머니를 통해 2만원 이상 결제 시 5000원 추가 혜택이 제공되는 제휴사 할인 혜택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 강남세브란스병원에 기부금 전달


사진=도미노피자
사진=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가 희망 나눔 기금으로 강남세브란스병원에 5000만원의 기부금을 지난 29일 전달했다.

강남세브란스병원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는 도미노피자 오광현회장(우측)과 강남세브란스병원 송영구 병원장(좌측)이 참석했다.

한편, 도미노피자가 지난 2010년부터 삼성서울병원과 강남세브란스병원의 소아청소년을 위해 기부한 금액은 총 20억5000만원이며, 의료비를 지원받은 환아의 수는 217명에 달한다. 희망 나눔 기금은 희망 나눔 세트 판매 수익금 일부와 임직원의 기부로 마련됐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