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서빙로봇 '서빙고' 기업 코가로보틱스, ISO 9001 인증 획득

공유
0

서빙로봇 '서빙고' 기업 코가로보틱스, ISO 9001 인증 획득

국내 서빙로봇 제조 업계에선 처음

윤용구 KSR 인증원 본부장(왼쪽)과 박승도 코가로보틱스 대표가 ISO 9001 인증 취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코가로보틱스이미지 확대보기
윤용구 KSR 인증원 본부장(왼쪽)과 박승도 코가로보틱스 대표가 ISO 9001 인증 취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코가로보틱스
코가로보틱스가 지난 9일 KSR 인증원으로부터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 국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제품 또는 서비스의 품질을 지속 개선해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음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기 위해 갖추어야 할 필수 조건인 ISO 9001인증 획득은 서빙로봇 업계에서는 코가로보틱스가 국내 처음이다.
이번 성과에 대해 코가로보틱스 측은 자체 품질경영체계 확립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코가로보틱스는 지난해 조직 현황을 분석해 품질경영시스템 등 개선사항을 도출하고 경영 전략을 수립했다.

또 임직원의 책임과 역할·교육훈련·경영리스크 평가절차 등 내용을 담은 매뉴얼을 만들고 연구소 등 본사 핵심 부서를 대상으로 경영 상황을 진단·평가하는 등 시스템을 운영했다.

박승도 코가로보틱스 대표는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은 임직원의 적극적인 참여와 노력에 대한 평가"라며 "외식업체와 고객들의 이익을 보장하고 이에 함께 성장하는 서빙고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코가로보틱스는 이번에 인증받은 ISO 9001을 시작으로 ISO 인증을 지속적으로 추가 획득한다는 방침이다. ISO 인증서의 유효 기간은 3년으로, 매년 운영 적정성 등에 대한 사후 심사를 받고 이를 통과할 경우 인증이 유지된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