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롯데월드타워 ‘스카이런’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다 外

공유
0

[유통산책] 롯데월드타워 ‘스카이런’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다 外

◆롯데월드타워 ‘2023 스카이런’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다


롯데월드타워 2023 스카이런 공식 포스터. 사진=롯데물산.
롯데월드타워 2023 스카이런 공식 포스터. 사진=롯데물산.
롯데월드타워가 4월22일 수직마라톤대회 ‘2023 스카이런(SKY RUN)’을 개최한다. 롯데월드타워 123층 전망대까지 총 2917개 계단을 오르는 수직마라톤 대회다. 모집 인원은 경쟁 부문 1200명과 비경쟁 부문 등 총 2000명이다. 참가 접수는 20일 오전 11시부터 롯데온 스카이런 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모든 참가자에게는 푸마 공식 티셔츠, 배 번호 등이 담긴 ‘레이스 KIT’을 사전에 제공한다. 본 대회 레이스를 완주한 참가자들에게는 메달과 함께 롯데제과, 롯데칠성음료 간식과 음료가 담긴 ‘완주 KIT’와 완주 인증서를 지급한다. 경쟁 부문 중 기록이 우수한 1등부터 3등까지 남녀 참가자는 트로피와 함께 각각 롯데 상품권 123만원권, 시그니엘서울 스테이 2인 식사권, 푸마 운동용품 세트 등 시상품을 받는다.

3개 층마다 안전관리요원을 배치해 실시간으로 안전 사고를 예방하고 1층과 123층, 피난안전구역 5개 층(22층·40층·60층·83층·102층) 등 총 7개 구역의 응급구조사가 비상시 대응한다. 구급차 3대와 의료진도 대기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롯데의료재단 보바스어린이의원에 참가자 개인 명의로 전액 기부된다.

◆꼼빠니아, 뮤즈 한선화와 함께한 23SS 화보 공개


사진=글로벌세아.
사진=글로벌세아.
인디에프(대표 손수근)의 꼼빠니아(COMPAGNA)가 브랜드 뮤즈 한선화와 함께한 2023 S/S 캠페인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는 '메디테라니안(Mediterranean)'을 컨셉으로 봄날의 햇살 같은 러블리함과 지중해 특유의 푸르고 상큼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화보 속 한선화는 화사한 플라워 패턴과 프리미엄 라인, 번아웃 자카드 패브릭을 매치해 화사한 무드의 원피스로 러블리함을 뽐냈다.

또 강렬한 컬러의 셋업 수트로 세련미와 시크한 매력을 선보였다. 핫 서머 시즌을 겨냥한 오프 숄더 원피스와 린넨, 데님 등 시원함이 돋보이는 데일리 웨어를 한선화 고유의 밝고 상큼한 느낌으로 자연스럽게 연출했다. 이번 화보는 꼼빠니아 인스타그램과 웹사이트, 전국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아성다이소, 500여평 규모 ‘명동역점’ 재오픈


아성다이소 명동역점. 사진=아성다이소.
아성다이소 명동역점. 사진=아성다이소.
균일가 생활용품점 (주)아성다이소가 ‘명동역점’을 지난 1일 재오픈했다. ‘다이소 명동역점’은 ‘다이소 강남고속버스터미널점’에 이어 서울에서 두 번째로 큰 매장으로 1층~12층까지, 총 500여 평 규모로 운영한다. 1층에는 계산대와 시즌용품이 자리잡고, 2층에는 미용용품, 3층과 4층은 문구·팬시용품, 5층은 식품과 주방용품, 6~7층은 주방용품, 8층은 욕실용품, 9층은 홈데코용품, 10층은 원예용품, 11~12층은 취미용품이 자리한다.

해당 매장이 입점한 건물은 층별 면적이 좁고, 층수가 많아 고객 입장에서는 단조롭다고 느낄 수 있어, 전체적인 매장 디자인 컨셉은 ‘다양한 개성을 가진 12개 각층 입구를 지날 때마다 특별한 공간들이 열린다’로 정했다. 상품 카테고리 별로 인테리어 디자인 색감을 달리해 층마다 카테고리 전문샵처럼 느끼도록 디자인했고 각층 특성에 어울리는 포토존과 쇼룸을 꾸며 반복되는 공간의 지루함을 최소화했다.

대형 매장은 쇼핑의 재미와 편리함을 고려해 고객동선과 공간 분리 등 여러 사항들을 고려하는데 이번 명동역점은 12개 층으로 이뤄진 건물을 활용, 반복되는 쇼핑 동선에 다양한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요소들로 준비했다.

◆트러스테이, 스마트 주거 솔루션 ‘홈노크존’ 첫선


트러스테이 프롭테크 솔루션 홈노크존 BI. 사진=야놀자클라우드.
트러스테이 프롭테크 솔루션 홈노크존 BI. 사진=야놀자클라우드.
야놀자클라우드와 KT에스테이트 합작사 ‘트러스테이’가 스마트 주거 솔루션 ‘홈노크존’을 개포 자이 프레지던스서 처음 선보인다. 공동 주거 환경의 편의시설 내 스마트 인프라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솔루션이다. 아파트ㆍ오피스텔ㆍ빌라 등 공동주택 내 각종 부대시설 및 복리시설을 대상으로 모바일 및 사물인터넷 기술 바탕의 스마트 인프라를 구현해 입주민 이용 편의성을 극대화한다.

트러스테이는 자이의 커뮤니티 통합 서비스 브랜드 자이안 비(XIAN vie)와 협업을 통해, 이달 입주를 시작한 ‘개포 자이 프레지던스’를 대상으로 홈노크존 첫 공급에 나섰다. 입주민이라면 누구나 전용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스마트한 편의시설 이용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카페, 헬스장, 실내 골프 연습장 등 커뮤니티 공간의 실시간 현황 파악 및 사용 예약, 시설 출입이나 사물함 이용 등을 위한 모바일 전자키 발급, 독서실 좌석 조명 제어 등 다양한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으로 제공한다. 시설 이용료 관리비 일괄 청구 기능이나 모바일 사용이 어려운 입주민을 위한 키오스크 등도 함께 제공한다.

◆아영FBC '파이퍼 하이직', 최고급 빈티지 샴페인 출시


사진=아영FBC.
사진=아영FBC.
아영FBC 샴페인 브랜드 파이퍼 하이직은 최고급 빈티지 샴페인 ‘파이퍼 하이직 오흐세리 1982 딥디크 (Piper-Heidsieck Hors-série 1982 Dyptique, 이하 오흐 세리 1982 딥디크)’를 한정수량 출시한다. ‘마릴린 먼로의 샴페인’으로 알려진 파이퍼 하이직의 빈티지 샴페인 브뤼 소바쥬 1982, 오흐세리 1982 2종으로 구성됐다.

샴페인 하우스 셀러 마스터 에밀리앙 부이아가 선보이는 두 번째 빈티지 샴페인 작품으로 전세계 500세트만을 선보인다. 40년으로 숙성 기간은 같지만, 방식은 다른 올드 빈티지 샴페인 2종의 비교시음이 특징이다. 브뤼 소바쥬 1982는 10년 리숙성(Lees Aging), 1992년 데고르주망, 30년의 코르크 숙성을 거쳤고 오호세리 1982는 40년 리숙성을 거쳤다.

브뤼 소바쥬 1982는 샴페인의 순수함과 향기의 우아함이 돋보인다. 기포감에 느껴지는 생동감, 입안에서 느껴지는 탄탄한 구조감과 눈으로는 구리빛에 가까운 황금색을 띈다. 오흐세리 1982는 자두, 금귤, 말린 파인애플과 신선한 모과의 조화로운 향으로 시작해 생강, 베르가못(운향과 귤 속의 재배종 과일나무) 향이 느껴진다.

◆맥키스컴퍼니, 소주 신제품 ‘선양’ 유통 본격화


사진=맥키스컴퍼니.
사진=맥키스컴퍼니.
㈜맥키스컴퍼니가 새롭게 출시한 ‘선양’소주 유통을 본격화했다. 특히 대전·충남·세종을 중심으로 주요 상권의 업소에 빠르게 입점 중이다.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농협과 같은 대형마트와 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등 주요 편의점 등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점차 유통을 확대할 예정이다.

신제품 ‘선양’은 50년 소주 제조 전문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최저 도수 14.9도와 최저 열량 298kcal(360ml)를 구현한 제품이다. ‘제로 슈거’ 제품으로 열량과 도수를 대폭 낮췄음에도 ‘맛있는 소주’라는 평가와 함께 젊은 층과 여성소비자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장기간 숙성, 보관한 쌀·보리 증류원액을 첨가해 풍미를 높이고, 특허기술인 산소숙성촉진공법을 적용해 부드러우면서도 소주 본연의 깔끔한 맛을 살렸다.

◆유한킴벌리, 편안함 특화된 ‘하기스 매직컴포트’ 출시


하기스 매직컴포트 신제품. 사진=유한킴벌리.
하기스 매직컴포트 신제품. 사진=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대표 사장 진재승)가 ‘하기스 매직컴포트’ 신제품을 출시했다. 착용감과 흡수력, 통기성, 샘방지 측면에서 신기술을 적용해 편안함의 수준을 높였다. 흡수력과 통기성을 모두 높인 다기능 첨단 소재인 ‘듀얼 액션코어’가 적용됐다. 흡수 액션시트와 통기액션터널 구조가 동시에 적용돼 흡수속도가 약 70% (기존 제품 밴드형 3단계 기준, 자체시험법 시행) 빠르고 통기성도 우수하다.

밴드형 제품에는 앞뒤 샘방지 안심포켓이란 신기술도 적용됐다. 안심포켓은 묽은 변이 등 뒤로 새는 것을 막기 위해 적용한 고유 기술이다. 아이들이 눕거나 뒤집어도 용변이 샐 걱정 없이 안심하고 착용하도록 앞뒤에 안심포켓을 적용했다.

아기피부를 고려해 피부 저자극 안전성 점검을 완료했고, 시어버터 로션 처리까지 했다. 매직 핏 다리밴드(밴드형)에는 4줄의 고탄력 밴드를 적용해 아기 다리를 편안하게 감싸주고 샘도 예방하며 매직 롱 허리밴드(팬티형)는 허리에서 약 54% 높아지도록 설계해 배가 쪼이지 않는다.

◆여행이지, 한정판 굿즈 '여행이지 부루마불' 제작


여행이지, 한정판 굿즈 여행이지 부루마불. 사진=교원그룹.
여행이지, 한정판 굿즈 여행이지 부루마불. 사진=교원그룹.
교원투어(대표 장동하)의 여행전문 브랜드 ‘여행이지’가 보드게임 제작사인 부루마불 씨앗사와 손잡고 옛 추억을 되새길 수 있는 한정판 굿즈 ‘여행이지 부루마불’을 제작했다. 여행이지 부루마불은 ‘쉽고 편리한 여행’의 브랜드 가치를 전하고, 추억의 게임 부루마불을 통해 옛 추억을 떠올리며 세계 주요 도시와 랜드마크를 여행하는 재미를 선사하고자 제작됐다.

여행이지 대표 모델 배우 조승우의 친필 사인이 담긴 포토카드 4종이 포함돼 소장 가치를 더했다. 여행이지는 처음 하는 사람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게임 설명서와 국가별 랜드마크 소개를 담은 가이드북을 제공한다. 여행이지 부루마불로 세계 여러 도시의 랜드마크를 누비며 여행의 재미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여행이지는 한정판 굿즈 제작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4월 30일까지 올해 출발하는 패키지 여행상품 예약 고객 가운데 추첨을 통해 1500명에게 한정판 굿즈를 증정한다.

◆4년새 편입 모집 인원 54% 폭증··· 에듀윌 수강생 9배 이상 증가


사진=에듀윌.
사진=에듀윌.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의 대학편입 강의사이트를 이용하는 인터넷 강의 수강생 수가 8개월만에 950% 증가했다. 2022년 6월과 올해 2월의 온라인 과정 등록 수강생을 비교한 수치다. 에듀윌이 대학알리미를 분석한 결과 2021년 전국 4년제 대학교의 중도탈락 인원은 9만7000명에 달한다. 대학알리미 공시가 시작된 2007학년도 이후 가장 많은 인원이다.

최상위권 대학으로 꼽히는 SKY(서울∙고려∙연세대) 역시 재학을 포기한 인원이 전년대비 21% 이상 늘었다. 대학들은 중도탈락으로 발생한 빈 자리를 편입으로 메우고 나섰다. 고려대, 연세대, 서강대, 성균관대, 한양대, 중앙대, 경희대, 한국외대, 서울시립대까지 상위권 주요 9개 대학의 2023학년도 일반 편입 모집인원은 2020명이다. 1309명이었던 2019학년도와 비교하면 4년새 54.3%가 늘었다.

모집 인원이 늘면서 편입으로 상위권 대학 ‘갈아타기’를 시도하는 대학생도 갈수록 늘고 있다. 서울 상위권 9개 대학의 2023학년도 일반 편입 지원 인원은 2019년 대비 50% 증가한 3만 9682명이다. 학사 편입 인원까지 더하면 약 5만명에 달했다.

◆까스텔바작, 골프시즌 앞두고 매출 호조에 기대감↑


까스텔바작 모델 이민정. 사진=까스텔바작.
까스텔바작 모델 이민정. 사진=까스텔바작.
까스텔바작은 올 1~2월까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6% 신장률을 기록했다. 이는 134%의 목표 달성률에 달하는 수준이다. 까스텔바작은 SS 시즌 눈길을 사로잡는 뉴 컬러 ‘네온 그린’, ‘코랄 핑크’ 등을 채택해 봄 라운딩에 나서는 골퍼들을 공략했다. 여기에 브랜드 고유의 아트웍을 세련되게 녹여냈다.

이하늬, 박신혜에 이어 공식 브랜드 모델로 배우 이민정을 선택한 것도 매출 신장에 힘을 보탰다. 까스텔바작 특유의 밝고 우아한 이미지와 이민정 매력이 시너지를 발휘하며 첫 시즌 캠페인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까스텔바작은 이러한 흐름을 이어가기 위해 골프시즌에 발맞춘 스포츠마케팅도 강화할 방침이다. 3년만에 KLPGA 1부 투어에 입성한 안소현 프로와 올해도 후원 계약을 이어가는 한편 KPGA 신인상 공식스폰서로서 한국 프로골프산업 발전을 위해 각종 후원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일동후디스, 육상 여신 김민지와 함께하는 ‘하이뮨X운동 크루’


사진=일동후디스.
사진=일동후디스.
일동후디스가 오는 17일까지 ‘하이뮨x운동 크루’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하이뮨 액티브’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팔로우, 계정 내 프로필 링크를 통해 구글폼을 작성한 뒤 이벤트 게시글에 참여 완료 댓글을 달면 된다. 러닝, 크로스핏, 테니스 등 종목과 관계없이 운동을 즐기는 크루면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최종 선정된 10팀에게는 크루에 도움이 되는 ‘하이뮨 제품 패키지’를 제공한다. 해당 패키지는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액티브’, ‘하이뮨 프로액티브’, ‘하이뮨 앤바디’, ‘하이뮨 아르기닌 플러스 6000’ 및 ‘하이뮨 글루타치온 플러스’로 구성돼 근육과 에너지 강화, 균형 영양 보충뿐 아니라 피부관리와 활력 충전까지 챙길 수 있다.

◆청호나이스 임직원, 창립 30주년 ‘마음존중 ESG 캠페인’


사진=청호나이스.
사진=청호나이스.
청호나이스가 창립 30주년을 맞이해 일상 속 ESG 실천을 위한 임직원 ‘마음존중 ESG 캠페인’을 진행한다. 청호나이스 임직원을 대상으로 마음이 시키는 대로 참여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환경보호 실천하도록 3가지 미션(△플로깅 △제로웨이스트 △워킹챌린지)이 제공되며 일상 속에서 자유롭게 실천 후 별도 제작된 캠페인 사이트를 통해 인증하는 활동이다. 실천 인증 시 건당 1,000원이 기부금으로 적립되며 일정금액이 모이면 어려운 이웃의 주거환경 개선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코브라골프 킹 투어, 킹 CB/MB 아이언 출시


코브라골프 킹 투어& 킹CB, MB아이언. 사진=코브라골프.
코브라골프 킹 투어& 킹CB, MB아이언. 사진=코브라골프.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가 전개하는 골프 브랜드 ‘코브라 골프(COBRA GOLF)’가 단조 아이언 킹 투어, 킹 CB/MB 아이언을 국내 정식 출시한다. 두 제품 모두 단조 공법으로 제작된 아이언으로 부드러운 타격감, 정밀함, 날렵함이 특징이다. 앞서 출시된 킹 포지드 테크(TEC)와 테크 X(TEC X)와 함께 킹 포지드 라인업을 구축했다.

코브라골프의 신제품 아이언은 수준 높은 골퍼를 위한 전통적인 단조 머슬백(KING MB), 콤팩트 머슬 캐비티백(KING CB), 테크니컬 캐비티백(KING TOUR) 3종으로 구성됐다. 세 아이언은 모두 1025 탄소강을 소재로 사용했고 코브라의 5단계 단조 공정으로 제작됐다. 다른 브랜드의 단조 공정은 보통 4단계인데 코브라골프는 1단계 추가해서 정밀함을 높였다.


전지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e787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