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굽네 듀먼, 두뇌발달·눈 건강 위한 ‘동결건조 트릿’ 간식 2종 출시

국내산 난황 노른자를 사용한 ‘똑똑하댕 노른자 트릿’은 치매예방, 두뇌발달 효능에 더해 필수 아미노산과 단백질이 함유됐다. 비오틴과 레시틴이 풍부해 반려동물 피부 및 모질 개선과 소화 기능,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준다. ‘아이초롱 소간 트릿’은100% 한우 간으로 만든 간식이다. 눈 건강과 눈물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비타민A, B2 함량을 높였다. 철분과 철분 흡수율을 증가시키는 비타민C, 무기질도 다량 함유돼 빈혈 예방과 기력 회복을 돕는다.
◆도미노피자, 유기 동물 봉사 동아리에 파티카 지원

2008년부터 시작한 도미노피자의 ‘출동! 도미노 희망 파티카’는 피자 제조 시설이 탑재된 파티카가 유소년야구대회부터 재난현장까지 도움이 필요한 전국 각지를 돌며 피자 등 식사를 지원하는 도미노피자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이다.
◆SPC,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저소득 가정 예체능 꿈나무 후원

SPC행복한재단은 취약계층 청소년 지원 확대를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추천을 받아 총 10명의 아동 및 청소년을 선발해 고등학교 졸업 시까지 1인당 연 300만원을 지원한다. 장학금은 학비, 교육비, 교재·교구 구입비 등 재능 발전을 위한 기금으로 사용된다.
◆버거킹, ‘세계 강아지의 날’ 맞아 반려견과 함께하는 이벤트 진행

이벤트 기간 반려견 전용 간식 ‘리얼독퍼’를 1+1으로 판매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리얼독퍼’는 버거킹이 하림펫푸드와 협업해 만든 반려견 전용 간식이다. 100% 휴먼그레이드 원료와 생소고기 원료, 귀리를 함유했다.
◆스타벅스, 봄 맞아 ‘슈크림 라떼’ 등 음료 3종과 푸드 3종 출시

올해 새로 출시하는 ‘핑크 플라워 유스베리 티’는 피오니(작약) 꽃을 표현한 음료다. 참외 베이스의 유스베리와 히비스커스 블랜딩 티에 꽃 향을 더하고 핑크 초콜릿 소스로 마무리했다. '바질 레몬 셔벗 블렌디드'는 젤라또 셔벗 같은 음료다. 레몬과 망고의 풍미에 바질 향이 더해졌다. 그 외에도 ‘바스크 치즈 케이크’, ‘치킨 토마토 치즈 샌드위치’, ‘포테이토 어니언 크림치즈 베이글’을 봄 계절 푸드로 선보인다.
◆던킨, 귀리 활용한 도넛 ‘오트 그래놀라 필드’ 출시

◆파리바게뜨, 건강과 환경 챙기는 ‘2023 그린페어’ 진행

먼저 스웨덴 귀리 음료 브랜드 ‘오틀리(Oatly)’와 협업한 음료와 식빵 등을 선보인다. △‘오틀리 밀크티’ △‘오틀리 카페라떼’ △‘홀그레인 오트식빵’ 등이다. 야채와 곡물, 대체육 등을 활용한 제품도 내놓는다. △‘치킨샐러드 멀티그레인 샌드위치’ △‘플랜트 디럭스 샌드위치’ 등 샌드위치 2종과 △‘베리오트 리코타&치킨’ △‘그래놀라 치킨 샐러드’ 등 샐러드 2종으로 구성됐다.
◆이디야커피, 사내 플리마켓으로 탄소 배출량 31kg 감소

물품 재사용으로 자원순환을 실천하고 나눔을 통한 환경 문제 개선을 위해 200여 명이 넘는 임직원이 행사에 참여했다. 이디야커피는 이날 조성된 수익금을 ‘아름다운 숲 조성 기금’에 기부해 탄소 및 미세먼지 저감을 실천했다. 관계자는 재사용한 기부 물품 223점이 약 31kg의 탄소 배출량 감소 효과가 있다고 전했다.
김성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jkim9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