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GS샵, 여행 예능 상품 선보인다…기획·편성 고도화 外

공유
0

[유통산책] GS샵, 여행 예능 상품 선보인다…기획·편성 고도화 外

​◆GS샵, ‘텐트 밖은 유럽’ 여행코스 상품 판매


사진=GS샵
사진=GS샵
GS샵이 여행상품 기획 및 편성 고도화에 나선다. 최근 방영 중인 여행 예능에 소개된 여행지를 가장 빨리 소개하기로 한 것. 이의 일환으로 GS샵은 오는 23일 오후9시50분부터 ‘모두투어 스페인&포르투갈 10일 여행상품’을 방송한다. tvN의 ‘텐트 밖은 유럽 스페인 편’ 방송시간(오후 8시40분)에 맞췄다. 방송이 끝난 뒤 바로 스페인 여행상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배치한 편성이다.

GS샵과 모두투어는 ‘스페인&포르투갈’ 여행상품을 1월 초부터 준비했다. 여행업계 소식 및 프로그램 관련 기사 등을 토대로 ‘텐트 밖은 유럽’ 여행지와 방송 일정을 확인한 후 즉시 기획에 들어갔다. 특히 해당 방송에 소개되는 주요 여행지가 포함되도록 준비했다. GS샵이 여행상품에 공을 들이는 이유는 여행 상품이 고물가 고환율에도 여전히 높은 수요를 보여서다. 실제 1~2월에 방송한 여행상품의 월평균 상담 예약은 지난해 월평균 대비 100% 증가했다. 이에 트렌디한 상품을 기획, 수요 잡기에 나섰다는 설명이다.

◆롯데홈쇼핑, 예능 채널 '내내스튜디오' 230만뷰 돌파


사진=롯데홈쇼핑
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이 지난달 선보인 유튜브 예능 채널 ‘내내스튜디오’가 론칭 한 달 만에 230만뷰를 돌파했다. ‘내내스튜디오’는 콘텐츠 커머스 강화하기 위한 유튜브 예능 채널로 자체 제작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인플루언서와 연계한 푸드, 음악 예능을 선보인 결과 젊은 고객 유입이 크게 늘었다. MZ세대 시청 비중이 70%에 달할 정도다. 스토리텔링으로 재미를 더한 콘텐츠가 큰 호응을 얻은 것으로 보고, 자체 콘텐츠와 콘텐츠 커머스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대표적으로 지난달 22일 선보인 김민경의 푸드 웹예능 ‘맛나면 먹으리’는 2회 방송 동안 누적 조회수 160만 회를 돌파했다. 지난 15일에는 아이돌그룹 ‘에이비식스(AB6IX)’ 멤버 이대휘가 진행하는 라이브 음악 예능 ‘이대휘파람’을 선보였다. 첫회 시 접속자 1000명을 기록했다. 롯데홈쇼핑은 ‘내내스튜디오’를 통해 인플루언서와 연계한 푸드, 토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신세계百,봄 맞아 100억대 골프 물량 푼다


사진=신세계백화점
사진=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과 SSG닷컴이 이달 24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2023 상반기 골프 대전’을 열고 신세계 단독·한정 상품과 다채로운 체험형 서비스 등 차별화 콘텐츠를 선보인다. 특히 골프 시장의 큰 손으로 자리매김 중인 여성 골퍼들을 겨냥한 행사가 눈길을 끈다. 실제 신세계백화점 골프 장르 전체 매출 중 여성 고객 매출 비중은 올해 72.8%를 차지했다.

이에 신세계는 여성 골퍼 잡기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행사기간 동안 다이와 온오프, 테일러메이드 스텔스 글로리, 젝시오12 레이디스 등 인기 클럽을 업계 최대 규모로 소개한다. 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는 마제스티의 ‘우루시’ 모델을 단독·한정으로 선보인다. 센텀시티점에서는 타이틀리스트와 함께 29~30일에 개인별 클럽 피팅(맞춤) 서비스를 선보인다. 김해점에서는 다음달 6~20일까지 카카오프렌즈 어패럴 팝업 매장을 연다. 신세계백화점 필립플레인 골프의 단독 상품도 준비했다. 단독 상품도 준비해 골프대전의 풍성함을 더했다.

◆홈플러스 마트·몰·익스프레스 ‘애플페이’ 결제 가능

사진=애플페이
사진=애플페이
홈플러스는 간편 결제서비스인 ‘애플페이를 지난 21일 도입해 대형마트·몰·익스프레스에서 사용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제 아이폰 등 애플 기기 사용자는 홈플러스에서 실물 카드 없이 편하게 결제를 할 수 있게 됐다. 홈플러스는 ‘애플페이’로 쇼핑이 가능하도록 이미 지난 1월 NFC(근접무선통신) 단말기를 구비하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완료, 고객이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사전 점검을 모두 마치고 운용 중이다.

◆롯데마트, 비건 건강기능식품 할인 행사


사진=롯데마트
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는 16~29일까지 비건 및 유기농 건강기능식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상품인 ‘리얼닥터 식물성 간건강 밀크씨슬 비건·눈건강 루테인 비건·알티지 오메가3 비건’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최대 6000원 할인하고, ‘산내들 내추럴힐 식물성 유산균’도 2000원 내린다.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도 다양한 비건 인증 건강기능식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롯데마트는 오는 4월 자체 H&B 전문 매장인 ‘롭스플러스’내에 ‘비건 ZONE’을 확대하고 비건 관련 건강기능식품과 함께 식물성 유산균을 포함한 다양한 유기농 영양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향후 비건 뷰티 제품과 퍼스널 케어 제품도 출시해 소비자들이 비건 관련 상품을 하나의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원스톱 쇼핑 편의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 ‘주현영 비빔밥 도시락’ 본격 출시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이 편의점 도시락의 프레임을 바꿀 게임 체인저로 예고한 ‘주현영 비빔밥’ 도시락 2종(바싹불고기비빔밥, 전주식비빔밥)을 출시했다. 주현영 비빔밥 도시락 출시 소식은 경영주들에게도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주현영 비빔밥 2종의 출시 첫날 발주량은 평소 비빔밥 도시락 발주량 대비 700% 증가했다.

세븐일레븐은 내달 제육쌈비빔밥, 그리고 제철 나물을 활용한 봄냉이비빔밥 등 올해 총 10종의 주현영 비빔밥 도시락을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주현영이 주인공으로 출연하는 SNS 홍보 영상 ‘비빔스캔들’도 공개됐다. 총 5부작으로 에피소드 1, 2편이 세븐일레븐 공식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됐다.

◆NS홈쇼핑, 화재취약계층 대상 소방용품 지원


사진=NS홈쇼핑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은 지난 21일 본사에서 성남시 화재취약계층 대상 소방용품 나눔 후원식을 가졌다.이날 NS홈쇼핑은 후원식에서 성남시 자원봉사센터에 3000만원을 전달했다. 후원금 전액은 성남시자원봉사센터에서 스프레이식 소화기 1875개를 구매해 분당구청 관내 장애인, 독거노인, 한부모 가정 등 화재 취약 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전달되는 스프레이식 소화기는 사용법이 간단하며 작고 가벼워 노약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CJ온스타일, ‘셀렙샵9’ 인기 디자이너 브랜드 방송 고정 운영


사진=CJ온스타일
사진=CJ온스타일
CJ온스타일 라이브 커머스 프로그램 ‘셀렙샵9’이 디자이너 브랜드를 제안하는 ‘브랜드 소개팅’을 고정 운영한다. ‘셀렙샵9’ 크루가 고객에 핫한 브랜드와의 소개팅을 주선한다는 콘셉트이다. 실제로 ‘셀렙샵9’은 지난 1월부터 ‘리이’, ‘엽페’, ‘룩캐스트’, ‘럭키마르쉐’ 등을 판매한 바 있다.‘ 특히 ‘럭키마르쉐’는 라이브 커머스가 처음임에도 높은 매출을 달성했다. 이에 힘입어 ‘셀렙샵9’은 내달 7일 ‘AHWE’를 판매하고 월 1~2회 새 인기 브랜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셀렙샵9’은 평일 저녁 9시 샵마스터로 나서는 박혜연 쇼호스트가 고객들의 코디 고민을 해결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CJ온스타일만의 독보적인 패션 경쟁력과 방송 전문성을 활용해 고객들에게 T.P.O (시간·장소·상황) 별 딱 맞는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또한 ‘9대들’이라는 시청자 애칭으로 친밀감을 더하고 해당 제품 디자이너가 직접 코디를 추천하는 등 활발한 소통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KT&G 상상마당 홍대, ‘2023 밴드 디스커버리’ 공모


사진=KT&G
사진=KT&G
KT&G가 ‘2023 밴드 디스커버리’ 참가 대상자를 4월28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밴드 디스커버리’는 KT&G 상상마당이 잠재력 있는 신인 인디 뮤지션 발굴과 지원을 위해 지난 2007년부터 진행해온 문화공헌 프로그램이다. 지금까지 총 51개 팀을 선발해 기성 뮤지션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혜택을 지원해 왔다. 이를 통해 4인조 유명 인디밴드인 쏜애플 등 다수의 실력파 뮤지션들을 배출했다.

이번 공모는 온라인에서 검색 가능한 자작곡을 3곡 이상 보유한 신인 뮤지션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서류심사와 온라인 경연을 거쳐 최종 선정된 2개 팀에게는 각각 상금을 포함, 앨범 제작비 등 500만원 상당의 혜택을 비롯해 기성 뮤지션들과 합동공연 및 상상마당이 기획하는 공연에 참여할 기회도 제공된다 자세한 정보와 접수 방법은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홈앤쇼핑, 방송 신기술 상용화 지원사업에 2억 기부


사진=홈앤쇼핑
사진=홈앤쇼핑
홈앤쇼핑은 새로운 방송기술 개발 독려 및 지원을 위해 한국방송학회에 2억원을 전달했으며, 전달된 2억원은 ‘방송 신기술 상용화 지원사업’에 사용됐다고 전했다. ‘방송 신기술 상용화 지원사업’은 메터버스, 4D, 게임엔진, 가상화, 빅데이터, 블록체인, 인공지능 등 신기술을 접목한 방송 개발 사업 등이다. 독립적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총 7개 지원사에 대해 심사해 최종 4개 기업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4개사는 메타캠프, 아울네스트, 오모션, 인터포 등으로 메타버스를 활용한 라이브 커머스 시스템 개발, 메타버스 가상 페르소나 서비스, 3D 메타휴먼 제작 기술 개발, 홈쇼핑 웹서비스 연계 가능한 메타버스 기반 가상 전시 등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선정됐다.

◆스타벅스, ‘이브닝 딜라이트’ 이벤트 진행


사진=스타벅스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코리아가 오는 23일~ 4월5일까지 오후 5시 이후 스타벅스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별 추가 적립 행사를 진행하며, 고객 혜택을 강화한다. 스타벅스는 행사기간 동안 오후 5시부터 11시까지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모든 제조 음료 구매 시 영수증 당 별 3개를 추가로 적립해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시기 일부 스타벅스 매장의 영업시간이 단축 운영된 이후 최근 순차적으로 일부 매장의 영업 시간을 코로나 이전으로 복귀 운영함에 따라 저녁 시간대에 스타벅스 매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준비했다. 이번 이벤트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중 웰컴, 그린, 골드 레벨 회원이 본인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 시에 참여 가능하다.

◆SPC, ‘애플페이’ 전격 도입…해피포인트 자동 적립까지


사진=SPC
사진=SPC
SPC IT서비스 및 마케팅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이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파스쿠찌 등 전국 7,000여개 SPC 계열 브랜드 매장에 ‘애플페이’ 결제 서비스를 전격 도입했다.섹타나인은 애플의 간편결제 서비스 ‘애플페이’의 국내 상륙에 맞춰 전국 SPC 매장에 설치된 NFC(비접촉식) 결제 단말기를 포스(POS) 시스템 및 결제망(VAN)과 연동 개발해 애플페이에 최적화된 인프라 환경을 구축했다.

이에 따라, NFC 호환 단말기를 보유한 SPC 매장에서는 애플 모바일 기기(아이폰, 애플워치 등)를 단말기에 갖다 대는 것만으로 간편 결제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오는 29일부터 SPC 매장에서 애플페이로 결제 시 SPC 통합 멤버십 서비스 ‘해피포인트’가 자동 적립된다. 현대카드 앱을 업데이트한 후, 해피포인트 멤버십과 연동만 하면 결제 시 해피포인트가 자동으로 적립되는 방식이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